오옷(Oat)~... 기린, 2006 프리미엄 호빵 ‘귀리통팥호빵’ 출시

뉴스 제공
기린
2006-10-17 10:17
부산--(뉴스와이어)--고소한 귀리와 통통한 통팥이 듬뿍!

겨울철 건강 별미의 대명사 호빵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맛과 영양분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다가오는 11월 호빵 성수기 시장을 앞두고 주식회사 기린(www.kirin.co.kr 대표 이용수)에서는 ‘귀리통팥 호빵’을 선보였다.

귀리는 다른 곡류보다 단백질이 많고, 라이신 등 필수 아미노산이 높은 작물. 특히 75∼80%가 인체에 유리한 불포화 지방산이며, 비타민B 및 칼슘 등이 높아 뉴욕타임즈 10대 건강 식품으로 뽑히는 등 우수한 작물 중의 하나이다.

기린은 반죽단계에 고소한 귀리를 첨가해 빵 맛을 차별화 했으며 내용물 또한 기존의 갈아 넣은 팥 앙금과는 달리 통팥을 넣어 팥의 함량을 높이고 씹이는 맛을 강조했다. 또한 반죽단계에서 효모에 음악을 들려주는 리듬발효공법(특허 제 10-0561035)을 활용해 더욱 부드럽고 쫄깃한 빵 맛을 이루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기린 호빵은 기존 제품과 크기는 비슷하지만 20∼30% 정도 더 많은 내용물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 귀리통팥호빵은 19일부터 이마트를 시작으로 전국 대형마트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개그콘서트의 강유미씨를 모델로 한 광고도 11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수익금의 1%를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과 다양한 이벤트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린의 김영근 마케팅 실장은 “올 겨울 호빵 매출액을 지난해 75억원에 비해 30% 상향조정하여 100억원으로 책정한 만큼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서 소비자에게 기린 호빵을 알려나갈 것”이라며 “ 정성껏 빚어 만든 제품인 만큼 온 국민 영양식으로 호빵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린은 귀리 호빵에 이은 ‘기린 해물맛 만두’와 ‘기린 고기만두’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irin.co.kr

연락처

기린 홍보팀 전은희 팀장 018-259-515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