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2006 가을문화한마당행사 개최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삼웅)은 오는 10월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3일간120만평의 아름다운 경내 가을전경 속에서 민족의 웅혼한 역사도 느끼고 문화·예술행사도 감상하며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껴 볼 수 있는“2006 독립기념관 가을 문화한마당 행사”를 대대적으로 개최한다.

3일간 가을밤 영화상영

우선 개막일인 20일 오후5시부터 천안시립예술단의 국악한마당 공연 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어 6시부터는“인권과 평화,독립”을 주제로 작년에 이어 개최되는 아우내영화제의 일환으로 “한반도”(안성기, 문성근주연)가 상영되며, 21일 저녁 7시부터는 “국경의 남쪽”(차승원주연), 22일 마지막 날인 오후 6시에는 “2009로스트메모리즈”(장동건주연) 독립기념관 경내 특설야외극장에서 3일간 상영된다.

신세대 출연 콘서트와 추억의 7080콘서트

한마당행사 2일째인 21일(토)에는 오후 1시부터 충청대학 대학생 다수가 출연하여 경쾌한 태권도 시범을 보이며, 이어서 국학원의 태극무, 고구려 무술, 모듬북 등의 공연을 장엄하게 펼쳐 민족의 역사와 정신을 되새겨 보도록 한다. 그리고 5시30분부터는 국내 정상급의 신세대 가수가 대거 출연하는 특집공개방송 “젊음의 콘서트”(사회: 개그맨 박명수, 출연: 이정, 타이푼, 클릭B의 오종혁, 이스트 등) 화려하게 펼쳐진다. 또한 22일 오후 5시부터는 “추억의 7080콘서트”(출연: 박학기,

조덕배, 양하영 등)가 가을의 낭만을 느끼게 한다.

공군과 함께하는 페스티벌

마지막 날인 22일 오후 1시부터는 ‘대한민국 공군과 함께하는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공군군악대와 의장대가 합동으로 연주회와 합창, 의장시범, 난타, 마술쇼, 사물놀이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지고 공군군악대의 연주로 가족참여 노래 부르기 등도 있다. 이어 4시부터는“신비한 마술쇼” 라는 주제로 마술공연이 이어진다.

무료 건강검진 의료서비스

또한 행사기간 중 입장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 의료서비스가 지역의 의료단체 봉사로 실시된다. 21일(토)에는 천안시간호사협회 주관으로 혈당·혈압측정, 당뇨, 콜레스테롤, 체지방 측정 의료봉사 서비스가 실시되며, 22일 (일)에는 천안시보건소와 건강보험관리공단천안지사 주관으로 구강질환과 절주 · 금연 · 운동상담 등의 의료봉사 서비스가 실시된다.

가족참여 코너와 즐길 거리 다양

이외에도 민족정신 선양과 역사의식을 고취하면서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는 “우리역사알기 가족 골든벨”퀴즈와 윤봉길의사 폭탄도시락 던져보기, 안중근의사 손도장찍기, 태극기 만들기 등이 있으며,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우애를 다질 수 있는 “가족줄넘기 대회”와 4km내외의 “단풍숲길 걷기대회”도 열린다. 또한 연 만들어 날려보기와 널뛰기 등 다채로운 민속놀이 마당도 열린다. 그리고 천안지역의 토속 음식인 병천 순대도 먹어볼 수 있는 ‘먹거리 장터’도 열린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독립기념관홈페이지 팝업 창을 클릭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문화사업부 041-560-0252
독립기념관 기획조정실 홍보팀 양원길 041)560-0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