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호관찰소 체험위주 준법운전·음주방지교육 실시

대전--(뉴스와이어)--대전보호관찰소(소장 양승표)는 2006년 10월 16일부터 5일간 보호관찰소내 교육실에서 음주운전 등으로 법원으로부터 준법운전강의 수강명령 판결을 받은 대상자 40명에 대하여 준법 및 음주관련 교육을 실시하였다.

금번 준법운전강의 수강명령교육은 '올바른 준법운전 가족과 이웃사랑의 실천입니다'를 주제로 대전중부경찰서, 라이프라인알콜상담센터, 공주치료감호소, MBTI 전문강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교통법규, 교통사고 사례 및 사고예방, 교통사고시 처리요령, MBTI 적성검사를 통한 사회성 강화훈련 등 10개 과목 40시간의 체험 및 참여학습으로 진행되어 대상자 스스로 변화의 의지를 갖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지난 18일 3시간에 걸쳐 실시된 라이프라인알콜상담센터의 음주 시각체험 교육은 술을 마시지 않고도 취한 기분을 낼수 있는 알콜 고글을 이용한 음주 체험 교육이 진행되었는데 고글을 쓴 채 걷기·봉에 고리 던지기 등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음주운전의 위험성에 대해 다시 한번 자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음주운전으로 적발되어 법원에서 40시간의 수강명령을 받고 이번 교육에 참가한 L씨(51세, 건축업)는 "실제 고글을 쓴 후 세상을 보니 정말 음주운전이 얼마나 위험한지 새삼 깨닫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향후 대전보호관찰소는 수강명령 대상자의 특성에 맞는 체험학습 위주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수강명령 교육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jeon.probation.go.kr

연락처

대전보호관찰소 수강팀 신정화주무관 042-252-91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