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영어구술능력증명시험 시행...10월27일 조종사 관제사 대상 첫 시험

서울--(뉴스와이어)--건설교통부 항공안전본부는 2006년 10월 19일 항공영어구술능력증명시험 전문기관으로 G-TELP KOREA(대표 윤석호)와 IAES(대표 안성진)를 각각 지정하고 2006년 10월 27일 조종사, 관제사 및 무선통신사를 대상으로 첫 시험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언어소통 장애로 인한 항공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08년 3월5일부터 국제항공업무에 종사하는 모든 조종사, 관제사 및 무선통신사는 일정등급(4등급)이상의 영어능력을 확보하도록 의무화한데 따른 것이다.

* ICAO 영어등급은 1등급(기초단계)~6등급(원어민수준)으로 구분되며, 이 중 4등급은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유창하지는 않으나 의미전달 및 응대에 문제가 없는 수준임

항공영어구술능력증명시험은 녹음방식과 인터뷰 방식을 혼합한 응시자의 듣기와 말하기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응시자는 항공안전본부 홈페이지 등에 공개된 문제은행에서 무작위로 출제되어 미리 녹음된 20개 문제에 답한 후, 전문평가관이 일대일 방식으로 질문하는 인터뷰 5개 파트 문항에 응답한다.

모든 시험과정은 녹음장비에 기록되어 3명의 전문평가관이 교차채점하고 그 결과를 평균하여 해당등급을 결정하게 된다.

시험에 관한 자세한 사항 및 접수 등은 지텔프 코리아 홈페이지 (www.gtel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텔프코리아 개요
지텔프코리아는 영어 평가 전문기관으로 1987년부터 우리나라에 영어 평가 및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건설교통부 지정 항공 종사자를 위한 영어구술능력평가(EPTA) 시행기관, 행정자치부 공무원 해외연수 자격 시험 G-TELP 시행기관, SK그룹, 대한항공, 아시아나, 한국도로공사 등 정부/대기업 채용, 승진시험 시행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telp.co.kr

연락처

항 공 팀 팀장 김 희 수 02-454-4186(항공팀)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