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상반기 취업 성공전략… 영어 스피킹 점수를 높여라
하지만 어려운 시기일수록 발 빠르고 철저한 준비가 빛을 발하기 마련이다. 특히 졸업예정자들에게 이번 방학은 상반기 채용 시즌에 대비하여 집중적으로 영어 성적을 취득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다. 현재 입사 지원 시 가장 많이 활용되는 필기테스트는 G-TELP, TOEIC, TEPS 등이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조사한 작년 취업자의 TOEIC 평균 점수는 외국계 기업이 790점, 대기업이 749점이었다. 평균 점수임을 고려할 때, 최소 800점 이상 받아야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이다.
뿐만 아니라, 작년부터 상당수 기업에서 채용 필수 요건으로 TOEIC 필기 시험 외 Speaking Test를 도입하고 있다. 일례로 두산그룹은 작년 하반기 신입 공채부터 주요 Speaking Test 점수의 의무 제출을 요구했다. 채용 공고에 따르면, TOEIC Speaking 인문계 130점, 이공계 110점 이상, G-TELP Speaking 인문계 Low-Intermediate, 이공계 High-Basic 이상, OPIc 인문계 Intermediate Low, 이공계 Novice High 이상이 필요하다.
이렇듯 기업들은 2~3가지 영어 시험 성적을 함께 인정하고 있으며, 지원 계열에 따라 다른 수준의 성적을 요구하고 있다. 첨부된 점수상관표(그림참조)는 주요 Speaking Test 간의 레벨 수준을 비교한 것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행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지텔프코리아 개요
지텔프코리아는 영어 평가 전문기관으로 1987년부터 우리나라에 영어 평가 및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건설교통부 지정 항공 종사자를 위한 영어구술능력평가(EPTA) 시행기관, 행정자치부 공무원 해외연수 자격 시험 G-TELP 시행기관, SK그룹, 대한항공, 아시아나, 한국도로공사 등 정부/대기업 채용, 승진시험 시행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telp.co.kr
연락처
지텔프코리아
기획홍보팀 조윤숙
02-454-21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