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10차 환경캠페인, ‘허브향을 담은 환경화분’증정

2006-10-24 10:10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장성규)는 쓰레기로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퇴비로 재활용해 환경화분으로 만들어 증정하는 행사를 25일부터 갖는다.

이번에 제작된 환경화분은 스타벅스 컵 모양의 생분해 재질 화분에 퇴비로 재활용된 스타벅스 커피박(퇴비화된 커피찌꺼기)을 넣고, 그 위에 허브를 기르도록 고안된 상품이다.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매장 별로 일 5시간씩을 정해 선착순 10만 명에게 증정하게 되며, 구매고객이 레몬밤(Lemon balm)과 스위트바질(Sweet basil) 등 2종의 허브 커피화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환경부의 일회용품사용 줄이기 정책에 따라 2003년 1월부터시행하고 있는 ‘일회용컵 보증금’의 미환불금을 모아, 미환불된 컵보증금을 고객에게 환원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갖고 있다.

그 동안 10차에 걸쳐 진행되고 있는‘스타벅스 환경캠페인’은 환경에 대한 고객의 인식을 재고하고 재활용산업을 육성하는데 초점을 맞춰, 재활용지 노트 및 환경 장바구니, 커피 찌꺼기를 비료화한 화분과 꽃씨 등을 제작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허브향을 담은 환경화분’ 증정행사에 관한 매장 별 일 5시간의 행사시간은 각 매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미환불보증금의 사용내역은 스타벅스 홈페이지(www.istarbuck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마케팅팀 홍보담당 이민규 02-3015-1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