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i포럼 글로벌 2006’ 개막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인프라스트럭쳐 부문 글로벌 리더인 시트릭스시스템스(www.citrix.com 사장: 마크 템플턴, Mark Templeton)는 23일(미국 현지시간)부터 25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제 9회 ‘시트릭스 아이포럼 글로벌 2006’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트릭스 i포럼 글로벌 2006’는 올해로 9회를 맞는 시트릭스의 연례 글로벌 고객 컨퍼런스로 전세계 수천명의 고객사 및 협력사가 참석해 최신의 IT 지식을 공유하는 장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58개의 세션과 24개 고객사의 발표가 마련되어 있으며, 시트릭스 및 협력사들의 발표와 전시 등을 통해 변화하는 IT 환경과 그 대안을 찾을 수 있다.

한편, 시트릭스의 CEO인 마크 템플턴 사장은 “이번 시트릭스 아이포럼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를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소개하고자 했다”라며 “시트릭스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를 위한 모든 솔루션을 갖추고 있으며 어떠한 천재지변 하에도 비즈니스 연속성을 지켜줄 수 있는 솔루션을 공급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다이내믹 데스크탑 (Dynamic Desktop)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시트릭스는 이번 행사에서 업무 생산성 향상 및 비즈니스 연속성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소개했다. 특히, ‘다이나믹 데스크탑 (Dynamic Desktop)’ 솔루션은 데스크 탑 전체를 서버로 보내는 개념으로 가상화 기술을 통해 비용 대비 효율적으로 모든 직원들이 최신 데스크탑 환경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한다.

IBM과 공동으로 업무 연속성 (Workforce Continuity) 솔루션 개발 계획

프로젝트 켄트 (Kent)로 명명된 본 오퍼링은 예견할 수 없는 업무 단절 상황 하에서도 지역적으로 분산되어 있는 직원들이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및 직원 간 연결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엔드-투-엔드 (End-to-End) 턴키 (Turnkey) 방식의 솔루션이다. 본 솔루션은 IBM 가상 업무 공간 연속성 (Virtual Workplace Continuity) 솔루션에 통합되어 공급될 예정으로 하나의 솔루션으로 긴급 상황 통보, 직원에 대한 안내, 애플리케이션 액세스,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이 가능한 유일한 제품이다. 시트릭스의 솔루션은 긴급 상황 중에는 USB 스틱을 사용하게 함으로써, 비즈니스 툴에 대한 액세스를 간편화 할 계획이다.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를 위한 글로벌 로드 밸런싱 (Global Load Balancing)

또한, 시트릭스는 천재지변이나 기타 위기상황으로 인해 데이터센터 전체가 오프라인 상황이 되는 경우에도, 완벽한 애플리케이션 액세스를 가능하게 해주는 글로벌 로드 밸런싱 (Global Load Balacing) 솔루션을 발표했다. 시트릭스 넷스케일러의 고가용성 기술을 활용해 개발된 본 솔루션은 평상시 이용하던 프리젠테이션 서버 사이트가 어떠한 이유로 인해 사용이 불가능하게 될 경우, 지정된 대체 프리젠테이션 서버로 자동적으로 연결해 준다. 이로써 기업 고객들은 애플리케이션 가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어 최악의 상황에서도 생산성 향상,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 로드 밸런싱 솔루션 보도자료 참조 바람)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SaaS: Software As A Service)도 역시 시트릭스

최근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 모델이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시트릭스는 여러 시장조사 기관의 조사 결과를 인용해 자사의 온라인 제품군들이 가장 강력한 솔루션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시트릭스 온라인 제품군은 크게 4가지로 솔루션으로 이루어져 있다. 온라인 미팅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하는 GoToMeeting, 업계 최초의 웹 이벤트를 위한 DIY 솔루션인 GoToWebinar, 원격 기술 지원 솔루션인 GoToAssist, 원격 PC 액세스 서비스 솔루션인 GoToMyPC. 시트릭스의 자사의 GoToWebinar 솔루션이 프로스트&설리반이 선정한 2006년 최고의 웹 컨퍼런싱 서비스 솔루션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자사의 GoToMeeting 솔루션이 프로스트&설리반이 선정한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된 이후 2년 연속 시트릭스 온라인 제품군이 뛰어난 제품력과 빠른 성장세를 인정 받은 것이다.

시트릭스 혁신 상 (Citrix Innovation Award)은 참석자의 투표로 선정

시트릭스는 이번 행사에서 시트릭스의 액세스 솔루션을 활용해 비즈니스의 혁신을 이뤄낸 3개의 고객사를 Citrix Innovation Award 후보로 발표했다.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솔루션인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솔루션을 활용해 하루에 5백만건 이상의 거래를 성사시키며 고가용성을 실현하고 있는 벳패어(Betfair), 시트릭스의 GoToAssist 솔루션을 고객기술지원센터에 도입해 고객의 문제를 당일 해결하는 비율을 13%에서 77%로 끌어올린 맥아피 (McAfee),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를 도입해 SAP ERP 기반으로 피인수 기업을 성공적으로 통합한 미국 철강회사인 Ryerson로 행사 기간 중 투표를 통해 Citrix Innovation Award를 수상할 고객사를 선정, 폐막식에 시상한다.

웹사이트: http://www.citrix.com/korea

연락처

시트릭스시스템즈코리아 신창희 차장 02-6001-3115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팀장 02-566-88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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