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상상 페스티벌 65만 명 관람
한 달 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총 65만 여명이 관람해 국산 캐릭터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으며 국산 캐릭터와 함께하는 어린이 사생대회에도 10여개 어린이 단체, 1,0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국산 캐릭터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과 사랑이 매우 높았다.
특히 ‘둘리’, ‘뽀로로’, ‘딸기’ 등 한국을 대표하는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였던 ‘캐릭터 나라’에는 어린이들의 환호가 끊이지 않았다.
또한 우리가 익히 알던 캐릭터들이 순수 국내 캐릭터라는 점이라는 점에 놀라는 관람객들이 많아 우리 캐릭터의 높아진 위상을 증명했다.
이와 함께 ‘나만의 캐리커쳐 그리기’, ‘페이스 페인팅’, ‘캐릭터 만화 그리기’ 등이 진행된 체험 존은 아이들 뿐만 아니라 아이와 함께 온 부모들도 앞 다퉈 참여하는 등 행사 기간 내내 큰 반응을 보였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진행됐던 ‘OX 퀴즈’와 ‘난타공연’ 도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행사장 밖까지 몰려온 관람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상상의 나라에서 진행된 ‘캐릭터 타투 스티커’, ‘페이스 페인팅’, ‘캐릭터와 함께하는 사진찍기’도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으로 조기 마감되는 등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김진규 산업진흥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순수 토종 국내 캐릭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사랑이 매우 높다는 점을 다시 한 번 확인됐다”고 밝히면서 “향후에도 국산 캐릭터를 위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cca.or.kr
연락처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만화애니캐릭터팀 이윈희 대리 02-2016-4082
홍보대행사 윈컴PR 박형신 대리 02-508-7238 011-288-259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콘텐츠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