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으로 이웃으로” 범죄 없는 건강사회 만들기 캠페인 전개

대구--(뉴스와이어)--한국갱생보호공단 대구지부(지부장 최용탁)에서는 2006. 10. 24(화) 14:00 대구시민회관 앞에서 대구지검 강정석 전담검사, 범죄예방위원, 지부 운영위원 및 갱생보호후원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출소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의 필요성을 알리는 범죄추방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전국 13개 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전개한 금번 캠페인은 출소자들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 인식을 극복하고 용서와 포용의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되었다.

시민회관에 집결한 참석자들은 발대식 행사에서 “사랑으로, 이웃으로”라는 구호 아래 국민 대통합과 화합을 상징하는 노란색 단체 복장을 착용하고, ‘Ti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d Oak Tree’(나를 맞아 준다면 오크나무에 노란리본을 달아주오) 문구가 적힌 노란색 리본을 행사장에 전시하는 한편, 출소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지원에 동참을 호소하는 구호와 함께 5000장의 전단을 일반시민에게 배포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강정석 전담검사는 “범죄자 중 60%이상이 재범자인 현실을 감안할 때, 이번 범죄추방 캠페인을 계기로 출소자의 건전한 재사회화를 위해 사회적 지원과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mojra.or.kr

연락처

한국갱생보호공단 대구지부 이동길 주임. 053-583-293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