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노사화합 대축제 한마당 체육대회’ 개최

뉴스 제공
서울메트로
2006-10-26 11:16
서울--(뉴스와이어)--서울메트로(옛 서울지하철공사, 사장 강경호)와 노동조합(위원장 정연수)은 오는 10월 27일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노사화합 대축제 한마당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서울메트로 창립이후 최초로 열리는 행사다.

과거 서울메트로는 87년 8월 12일 노동조합 창립 이래 극한적이고 대립적인 노사관계를 통한 잦은 파업으로 인해 서울시민에게 불편과 고통을 주어왔으나, 지난 4월 새로운 패러다임의 노동운동을 선언한 노동조합 정연수 위원장의 당선으로 새로운 노사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고 있다.

이번 대축제는 ‘시민에게 봉사하는 서울메트로’라는 동반자적 역할을 확인하고,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지하철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노사 공동의 의지가 반영되어 있다.

참여직원들은 마라톤, 축구, 족구 등 각종 체육경기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각 분야별 협력과 단결의 의지를 다지게 되며, 직원 가족들도 함께 참여하여 전체 지하철 가족이 하나가 되는 큰 축제가 될 전망이다.

서울메트로 개요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는 1974년 8월 15일 지하철 1호선 개통이후 고객여러분의 크나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개통당시 1일 60여만명에서 현재 400여만명을 수송하는 명실상부한 서민의 발로 자리잡았으며 “안전·신속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tro.co.kr

연락처

서울메트로 노사협력실 노무팀장 이승범 02-520-5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