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국유림관리소, 산림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설문 실시
설문대상자 185명은 올 1월부터 9월 30일까지 본 관리소에 민원을 제기하고 처분을 받은 민원인 341명 중 지자체 및 산림조합을 제외하고 무작위 추첨한 개인 및 법인이다.
설문내용은 크게 5개 분야로 민원신청 절차, 공무원의 친절도, 공무원과의 연결 편의성, 고객편의시설을 묻는 “접근용이성 부문”, 구비서류의 수량, 방문횟수, 경유 부서의 수, 신청방법의 다양성을 묻는 “신청용이성 부문”, 업무처리의 신속성, 민원처리결과 만족도, 민원처리기한 통보 및 준수여부를 묻는 “신속·정확성 부문”, 공무원의 수용태도, 처리결과에 대한 충분한 설명, 민원처리의 진행 및 결과에 대한 통지를 묻는 “대응·환류성 부문”, 민원처리결과의 합당성, 업무처리의 객관성·공평성, 공무원의 부정행위 여부를 묻는 “형평성 부문”으로 나뉘며, 기타 산림청에서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점이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문항까지 포함하여 총 19개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다.
서면 설문조사의 경우 회수율이 낮은 점을 감안하여 각 문항은 답변을 매우만족-만족-보통-불만-매우불만 5단계로 구분하여 설문대상자의 응답 편의성을 높였으며, 전화 연락을 통하여 설문응답을 독려하고 애로사항이나 의견도 청취할 예정이다.
수원국유림관리소는 11월 중순까지 회신된 설문지를 바탕으로 문항별 만족도를 분석하여 평가가 저조한 부분은 전 직원 친절교육 등을 통해 꾸준히 보완하고, 제시된 의견은 수용가능성을 검토하여 향후 산림행정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foa.go.kr
연락처
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 서무팀 031-294-1062
이 보도자료는 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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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1월 3일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