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간장 패키지 대대적인 리뉴얼 실시

뉴스 제공
샘표 코스피 007540
2006-10-27 11:50
서울--(뉴스와이어)--60년 발효 명가 샘표(대표 박진선/www.sempio.com)가 간장 용기를 새롭게 교체하는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에 들어갔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지난 8월에 발표한 New CI선포와 더불어 샘표의 새로운 도약과 변화 의지를 담았다.

새로 바뀐 샘표 간장의 패키지는 고급화와 편의성을 최대한으로 고려하였다.

우선, 전체적인 모습은 한복의 저고리를 입은 사람을 형상화한 것으로 고운 색동저고리와 위가 좁고 아래로 갈수록 넓어지는 치마자락의 곡선을 그대로 담아 내 단아한 한국여성의 미를 표현하였다.

또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도입하여 주부들의 손 모양에 맞춰,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더욱 높였다. 캡(마개) 역시 2단 꺾임의 원터치 캡을 적용,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였고 흘러내림 방지로 더욱 깔끔하고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라벨 디자인 역시 새로 교체된 CI와 잘 어울리는 세련된 서체를 도입하여 고급스러움과 함께 가독성을 높였으며, 샘표 간장 전 제품에 같은 레이아웃을 적용하여 통일성을 높이고, 소비자들이 제품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이번 샘표의 간장용기 리뉴얼 작업은 향후 간장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 갈 업계 1위 제품의 변신이라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샘표 간장은 창립이래 현재까지 한번도 1위 자리를 빼앗긴 적이 없는 독보적인 브랜드로서, 1950년대 목통(나무로 만든 용기)으로 판매하던 간장을 병용기에 넣어 판매하여,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용기변경 작업을 진행하였고 뿐만 아니라 1980년에는 업계 최초로 간장 PET병을 도입하였다. 당시에는 음료업계에서도 아직 유리병을 사용하고 있었던 시기였으므로, 샘표 간장의 PET용기는 매우 획기적인 일이었다.

이 처럼 샘표 간장 특유의 병 모양은 상표가 전혀 없이도 “간장병”이라는 것을 누구나 알 수 있을 만큼 간장 제품을 대표하는 패키지로 자리잡았고 현재까지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많은 간장 제품들이 샘표 간장의 병 모양을 따르고 있다.

샘표의 관계자는 “샘표 간장의 패키지 리뉴얼은 새로운 CI와 더불어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 구축과 해외 시장 진출을 고려하여 이루어졌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샘표는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주부들의 욕구를 충족하고, 사용의 편리성을 더욱 높인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소비자 중심”의 경영철학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며, “간장 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해온 1위 기업인만큼 이번 리뉴얼도 간장 시장의 고급화를 이끌며, 간장 패키지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empio.com

연락처

샘표식품 추은정 마케팅 과장 02-3393-5379 016-797-74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