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세계 최초 인터넷뱅킹 입금계좌번호 보호용 프로그램 적용
이 프로그램은 PC보안업체 (주)잉카인터넷과 공동으로 개발 완료하여 특허출원 하였다.
이번에 개발된 “입금계좌번호 보호용 프로그램(Account-Protect)”은 기존의 키보드 입력방식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마우스 클릭을 이용한 입력방식을 채택하였고, 인터넷뱅킹 거래 시 입금계좌번호 위.변조를 방지 하기 위해 고객이 입금계좌번호를 마우스로 입력할 때 해당 숫자와 일치되는 문자로 자동 대체하는 방식이다.
특히, 본 제품은 인터넷 웹 표준에 준하여 개발되었기 때문에 Active-X 나 별도 프로그램을 고객 PC에 설치 할 필요가 없어 프로그램 설치로 인한 장애를 유발하지 않고, 인터넷 브라우저만을 이용한 “입금계좌번호 보호용 프로그램(Account-Protect)”을 사용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였다
KB국민은행에서 최근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새로운“입금계좌번호 입력기 방식”이 휴대폰과 같은 형태의 숫자배열을 채택하고 있어 연령에 관계없이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으며, 무엇보다도 고객 본인의 금융자산 보호에 도움이 된다면 적극적으로 이용하겠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한다.
이번 개발을 주도한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입금계좌번호 보호용 프로그램”은 사용자 측면에서 보면 다양한 고객의 PC환경에서도 인터넷뱅킹 이용 시 장애를 유발하지 않고, 별도 프로그램 설치과정이 필요 없어 편의성이 증대되었으며, 보안측면으로는 입금계좌번호 위.변조와 같은 악의적 공격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IT기획부 이익준 과장 2073-4582
홍보부 최인석 팀장 2073-7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