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디지털 TV 인포메이션 서비스’ 시작

서울--(뉴스와이어)--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TV 리모컨 하나로, 호텔의 모든 서비스와 필요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디지털 TV 인포메이션 서비스(Digital TV Information Service)를 11월6일(월)부터 실시한다. 디지털 TV 인포메이션 서비스는 TV를 통해 룸 서비스, 세탁 신청, 메시지 서비스 등 호텔 서비스는 물론, 비행기 예약, 서울 관광 및 레스토랑 정보 조회, 게임뿐 아니라 별도로 프런트에 갈 필요가 없이 객실에서 체크 아웃까지 가능하다.

객실에 들어오면 TV에 메인 화면에서 자신을 환영하는 메시지를 볼 수 있다. 이어 나오는 메뉴 화면에 있는 호텔 정보, 컨시어지 서비스, TV 채널, 마이 어카운트(My account) 중 하나를 선택하면 호텔 정보, 레스토랑, 서울 관광지 및 시내 레스토랑, 비행사 및 비행시간 등을 조회할 수 있으며 룸 서비스, 세탁 등 필요한 사항을 주문할 수 있다. 또한 리모컨에는 각 메뉴 버튼(Hot Key)이 있어서 원하는 곳으로 즉시 이동이 가능하다. 각종 음식, 세탁 등 주문을 클릭하면 바로 객실로 전화가 오기 때문에 원하는 바를 말만 하면 된다. 마이 어카운트를 누르면 그 동안 자신이 사용한 비용이 정산 되어 화면에 뜨기 때문에 예산 관리가 가능하며, 카드 고객의 경우는 체크아웃까지 된다. 따라서 익스프레스 체크인을 신청하고 디지털 TV 인포메이션 서비스에서 체크아웃까지 하면 프런트에서 기다릴 필요가 한 순간도 없다.

또한 TV채널은 8개국 언어로, 뉴스, 스포츠, 영화, 다큐멘터리, 패션, 음악 등 50개 채널로 국내 호텔 중 최대다. 신용학 객실팀장은 “글로벌화가 되면서 다양한 국가에서 온 고객이 늘어, 영어, 일어, 불어 외 다양한 언어의 필요성이 높아졌습니다. 그 결과 2006년도 초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통해 언어와 채널을 결정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지난 2006년 9월 1차 리노베이션을 마쳤으며 2007년 중에 453개 객실 모두가 새롭게 태어날 예정이다. 리노베이션 된 객실의 컨셉은 비즈니스맨을 편안함과 편리함인데, 그 진행 방향은 다음과 같다.

[컨셉 1] 편안함

- 헤븐리 베드 & 베게 : 웨스틴 호텔 & 리조트가 비즈니스 맨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헤븐리베드. 매트리스 바닥과 윗면에 특별 제작된 필로우 탑 매트리스가 깔려 완벽한 완충 효과와 함께 침구가 몸을 감싸 안는 듯한 포근함을 제공한다. 매트리스 속 900개의 코일이 어떠한 자세에서도 신체 곳곳을 빠짐없이 받쳐주며, 매트리스 패드, 3겹의 순면 시트, 기후에 따라 3종으로 제작된 푹신한 거위털 이불과 커버 등 가장 아래의 매트리스 위에 도합 10겹의 시트가 깔리게 되어 안정감 있는 포근함을 보장한다.

- 항알러지 특수 카페트: 민감한 고객을 위해 항알러지 처리를 한 카페트로 교체

- 사무용 의자: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 되어 편안한 사무용 의자

- 에스프레소 커피 메이커: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이 비치되어 있어 객실에서 바로 커피를 뽑아 신선하고 깊은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다. 캡슐형으로 된 원두의 종류는 쓴 맛과 풍부한 바디를 지닌 리스트레토, 지중해성 블렌딩으로 강한 향과 상큼한 맛과 코코아 맛의 아르페지오, 부드러운 맛과 과일 향의 볼류토, 브라질과 콜롬비안 아라비카 원두가 조화된 디카페인 커피, 디카페나토 룽고가 있다.

- 블랙 아웃 커튼 (Black Out Curtain): 햇빛을 2중으로 차단해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컨셉 2] 편리함

- 완전 평면 LCD TV

- 디지털 TV 인포메이션 서비스 :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독자개발. 리모컨 하나로 TV에서 룸서비스의 e-주문, e-주문, e-컨시어지, e-메시지 서비스, 룸 디렉토리, 서울 관광 정보, 등 리모컨 하나로 체크아웃까지 가능

- 8개국 언어 50개 채널: 영어, 불어, 독어, 이태리어, 스페인어, 포루투갈어, 일어, 중국어, 한국어 총 8개 언어. 뉴스, 스포츠, 영화, 다큐멘터리, 패션 등 50개 채널. 국내 최다 채널

- 무선 인터넷 서비스 : 최근 자신의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는 고객이 많기 때문에 객실 내 무선 인터넷 실시(이로싸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전 지역 무선 인터넷 서비스 가능)

- 핸드폰 비치: 전 객실에 고유번호를 가진 핸드폰 비치, 이용 요금만 지불. 외국 비즈니스맨에게는 가장 매력적인 서비스

고객들의 편안함과 편리함을 위한 소프트웨어 서비스

- 익스프레스 체크 인 서비스: 호텔의 서비스를 공항에서부터 느끼도록 하는 것. 공항에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직원의 에스코트를 받아 호텔에 오면 프런트에서 기다릴 필요가 없이 객실 앞에서 사인만 하면 체크인 된다. 차를 탄 고객은 생수, 물수건(여름에만) 등의 서비스를 받는 등 세심한 배려가 특징

- 스마일 & 코사 서비스 : 고객의 진정한 만족을 이끌어내는 것은 직원과 고객의 아날로그적 관계에서 나온다는 것이 Smile & COSA Service를 만들게 된 배경. 직원은 고객을 만나는 순간부터 고객의 모든 것을 관심을 가지고 기억한 다음 고객이 보여주는 표정, 태도, 분위기에서 고객의 마음을 읽어서 고객의 상황과 심리에 따른 니즈를 파악한다. 그러면 고객이 표현하지 않은 기대와 소망까지도 예측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태도로 서비스 방법을 찾을 수 있고 각각의 고객에게 차별화된 감성적 경험을 제공하는 것

웹사이트: http://www.westinchosun.co.kr

연락처

안주연 주임 02-317-02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