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도 3분기 온라인쇼핑 업계 매출동향

서울--(뉴스와이어)--TV홈쇼핑, 인터넷쇼핑, 카탈로그쇼핑이 대표하는 온라인쇼핑 시장이 계속해서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금년도 3분기 매출이 전년 3분기 대비 28.2% 성장하였으며 매체별로 살펴보면 TV홈쇼핑 7.6%, 인터넷쇼핑(일반몰) 19.7%, 인터넷쇼핑(오픈마켓) 57.4%, 카탈로그 쇼핑 36.4% 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오픈마켓의 경우 3분기까지의 누계실적이 전년도 대비 68.7%로 초고속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이는 G마켓의 계속적인 급격한 성장과 05년도 4월 , 06년도 4월 각각 오픈마켓을 시작한 GS이스토아와 CJ의 엠플 매출이 반영되었기 때문이다.

TV홈쇼핑 부문은 CJ홈쇼핑이 3분기까지의 누계실적이 전년도 대비 19% 성장한 것이 괄목할 만하다. 카탈로그 부문은 뚜렷한 성장세를 계속해서 나타내고 있는데 TV홈쇼핑사가 카탈로그 발행부수를 전년도 대비 26.8% 증가 발행하면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인터넷쇼핑 또한 TV홈쇼핑사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이 전년도 1~3분기 누계실적대비 최저 15.5%, 최고 49.1%의 높은 성장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카탈로그 업체의 쇼핑몰도 2배 가까운 성장을 하면서 판매 매체별 상호 융화하면서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 본 자료는 국내 TV홈쇼핑, 인터넷쇼핑, 오픈마켓, 카탈로그쇼핑 주요업체의 매출동향을 조사한 것으로 국내 전체시장의 수치와는 상이할 수 있음.

웹사이트: http://kolsa.or.kr

연락처

한국온라인쇼핑협회 관리기획팀장 조현찬 02)784-4114 016-351-115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