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도 온라인쇼핑 업계 매출동향

서울--(뉴스와이어)--TV홈쇼핑, 인터넷쇼핑, 카탈로그쇼핑이 대표하는 온라인쇼핑 시장이 05년 대비 25%의 높은 성장을 하였으며 매체별로 살펴보면 TV홈쇼핑 5.7%, 인터넷쇼핑(일반몰) 13.2%, 인터넷쇼핑(오픈마켓) 58.3%, 카탈로그 쇼핑 29.9% 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온라인쇼핑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오픈마켓은 G마켓의 전년도 대비 2배이상의 초고속 성장과 더불어 금년도 4월부터 오픈마켓을 시작한 엠플의 4분기 급격한 매출신장이 두드러진다.

TV홈쇼핑 부문은 CJ홈쇼핑이 홈쇼핑사중 유일하게 두자리수 성장률 12.6%를 기록하며 업계 1위 GS홈쇼핑을 바싹 추격한 한해였다..

인터넷쇼핑 또한 TV홈쇼핑사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이 전년도 실적대비 20.3%의 높은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카탈로그 업체의 쇼핑몰도 39.6%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카탈로그 매체의 전개에 따른 경쟁력 있는 상품을 판매하면서 판매 매체별 상호 융화하면서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도서 전문몰 YES24는 전년실적대비 36.3%의 가파른 성장세를 발판으로 도서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카탈로그 부문은 뚜렷한 성장세를 계속해서 나타내고 있는데 TV홈쇼핑사가 카탈로그 발행부수를 전년도 대비 22.2% 증가 발행하면서 성장을 이끌고 있다.

※ 본 자료는 국내 TV홈쇼핑, 인터넷쇼핑, 오픈마켓, 카탈로그쇼핑 주요업체의 매출동향을 조사한 것으로 국내 전체시장의 수치와는 상이할 수 있음.

웹사이트: http://kolsa.or.kr

연락처

관리기획팀 조현찬 팀장 02)784-41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