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프, 첨단 인터넷전화 기기 국내 첫 공개...‘VoIP/IP 멀티미디어월드’ 2006 개막

22일 코엑스에서 개막된 `VoIP/IP 멀티미디어 월드 2006'에 참가한 세계적인 인터넷전화 스카이프가 선보인 최첨단 인터넷전화 기기들을 도우미들이 시연해 보이고 있다. PC에 연결하지 않고도 전세계 어디에서나 무료 통화가 벨킨, 넷기어사의 와이파이폰과 일반전화(PSTN)에서도 인터넷전화를 쓸 수 있는 보피어사의 제품들이 선보였다.
이날 시연행사를 통해 선보인 벨킨과 넷기어의 와이파이폰(사진)은 최신 슬림형 휴대폰의 형태로, 무선 인터넷이 구축된 전세계 어디에서나 회원간 무료통화를 할 수 있는 제품.
한국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스카이프 이용자는 물론, 일반전화, 휴대폰 등 어떤 기기와도 무료 혹은 저렴한 가격으로 통화할 수 있어 국제통화가 많은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보피어에서는 스카이프를 이용해 일반 가정이나 기업에서 손쉽고 저렴하게 인터넷전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게이트웨이 제품(사진)들을 공개했다.
보피어에서 공개한 제품들은 기존에 쓰던 일반전화기(PSTN)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어 IP폰(하드폰)으로 대체하는 데에 드는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지금까지 IP폰(하드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대당 10만원~30만원에 달하는 개별 단말기를 별도로 구입해야 했다.
이날 스카이프와 각 협력사들이 국내 첫 공개 시연한 대표적 제품들은 다음과 같다.
▶ 넷기어(Netgear) 무선전화기 ‘SPH200D’ / 와이파이폰 ‘SPH101’
미국의 소호, 중소기업용 네트워크 장비업체인 넷기어의 SPH200D 무선전화기와 SPH101 와이파이폰은 스카이프의 정식 호환 인증(Skype CertifiedTM)을 받은 제품으로, PC를 사용하지 않고도 사용자가 편리하게 스카이프를 통해 무료 전화와 일반 전화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
특히, 세계 최초로 일반전화와 스카이프 공용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된 SPH200D 무선 전화기는 랜선과 전화선을 베이스 스테이션에 꽂으면 무선 전화 단말기를 통해 일반 전화, 내선전화를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음은 물론, 스카이프 음성 통화 기능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개인용은 물론, 소호 오피스와 기업용 솔루션으로도 폭넓게 활용될 수 있는 제품으로, 내년 1월 국내 출시 예정. (구입문의 02-555-0764)
▶ 보피어(Vopier) 게이트웨이 - '익스체인지(Exchange) ' , ' 콜센터(Call Center) '
스카이프 기반 VoIP 응용제품 전문기업인 보피어에서는 기업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인터넷전화를 구축할 수 있는 게이트웨이인 익스체인지와 콜센터 등 기업용 솔루션과 USB폰, 웹캠, 블루투스폰, 스피커폰 등 다양한 응용기기를 함께 선보였다.
기업용 게이트웨이인 익스체인지를 활용하면, 기존의 전화교환기 (PBX)를 내선전화로 호환해 일반 전화기로 스카이프의 무료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다.
익스체인지를 활용해 기업에 인터넷전화 환경을 구축하게 되면, 개별 전화 사용자들은 PC를 켜거나 연동시킬 필요 없이 자신이 기존에 쓰던 일반 전화기(PSTN)로 인터넷전화를 무료 혹은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다.
콜센터를 활용하면, 집에 있는 일반 전화기와 자신의 휴대폰을 연동해 언제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구입문의 02-362-6254)
▶ 벨킨(Belkin) 스카이프 와이파이폰
미국 LA에 본사를 둔 다국적기업 벨킨의 스카이프 와이파이폰은 PC가 없이도 무선랜 환경이 연결되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나 단말기를 통해 스카이프에 연결하여 무선으로 통화를 할 수 있는 인터넷 전화기. 회원간 무료통화 이외에도 비회원과의 일반전화 모두 무료 혹은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 가능하다.
USB를 통해 충전이 가능해 별도의 충전기가 필요 없으며, 전력소모를 줄인 배터리를 통해 80시간의 통화대기와 4시간의 연속 통화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한국어와 영어 모두 사용 가능하며, 옥션 등 온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벨킨에서는 언제나 휴대할 수 있는 담배각 만한 크기의 여행용 라우터도 함께 선보였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전세계 어디에서나 유선 인터넷환경을 무선인터넷으로 변환시켜 스카이프 와이파이폰 등 무선 기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구입문의 02-3667-8164)
2003년 8월 처음으로 사업을 개시한 스카이프는 현재 전세계 28개 언어로 거의 모든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전세계에 1억3천6백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세계 최대의 온라인 경매업체인 이베이에 인수되었으며, 최근 온라인 브랜드 평가 잡지인 브랜드채널닷컴(brandchannel.com)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구글, 애플에 이어 세계 3위의 브랜드 순위를 기록했다.
한편, 인터넷전화(VoIP)의 편리함과 우수성을 알리고 인터넷TV(IPTV) 관련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두번째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정보통신부 주최로 인터넷전화활성화협의회, 한국텔레포니연합회 등이 주관하는 행사로 오는 24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진행된다.
웹사이트: http://www.skype.co.kr
연락처
홍보대행 미디컴 윤영준 과장 02-365-8433, 016-239-2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