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더아이티, 철도공사 EKP 시스템 구축
2005년 1월 철도청에서 철도공사로 재출범한 한국철도공사는 이미 앞선 지식경영 마인드를 보유하고 타사에서 제공하고 있던 전자결재 시스템 내부의 KM을 이용하고 있었으나, 공사의 지속적인 발전과 더불어 보유하고 있는 지식자산의 효율성을 살리기 위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이에 따라 다양한 검토 끝에, 뛰어난 기능과 기술력을 인정받아온 온더아이티의 지식경영포탈(EKP) 날리지 플러스로 전면 교체하여 구축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온더아이티의 지식경영포탈(EKP) 시스템은 포탈을 제공함으로써 한국철도공사가 보유하는 전자결재, 그룹웨어를 비롯한 각종 시스템을 통합하여 일괄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하는 한편, 체계적인KM 시스템 체계를 마련하여 한국철도공사가 가지고 있는 지식자산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활성화시킬 예정이다.
2006년 11월부터 내년 1월말까지 진행될 이번 프로젝트는 전사 32,000여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광범위한 설문조사와 인터뷰 등을 통해 전 직원의 목소리가 반영된 지식경영을 위한 전략과 핵심지식 체계 및 변화관리방안 등의 수립을 도울 예정이다.
특히, KM 기반의 6시그마를 도입함으로써 효과적인 경영혁신을 꾀하고 리더쉽을 강화할 예정이다.
온더아이티 김범수 사장은 “선박검사기술협회, 기상청에 이어 한국철도공사까지 최근 꾸준하게 공공기관에서의 수주가 이어지고 있다.
그 동안 국내 은행권 EKP를 거의 독식하다시피 하여, 온더아이티가 금융권에 강하다는 인상이 강했는데 이번 수주를 통해 날리지플러스가 다양한 업종과 분야에 적합한 최강의 지식경영솔루션이라는 확신을 심어줄 수 있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지식경영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과 상품개발에 박차를 가해, 지식경영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온더아이티는 현재까지 약120여 개에 이르는 국내 굴지의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닷넷 플랫폼 기반의EP/KMS/BPM 통합 솔루션 ‘KnowledgePlu5.0’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한‘중소기업 학습조직화 지원사업’에 주도적으로 참가하여 다수의 중소기업 EKP 구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으로써 종래 대기업위주로 진행되던 지식경영솔루션 구축의 범위를 확대하고 보편화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
현재 이와 같은 국내에서의 노하우 및 사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 진출을 점진적이고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일부 일본 기업과 구체적인 향후 일정을 논의 중에 있어 조만간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ntheit.com
연락처
온더아이티 홍보담당 조현희 과장 02-546-1121 내선:302 011-280-3716 이메일 보내기
-
2006년 11월 21일 0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