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코아, 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건강한 김장 담기
이 행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고 있다. 김장 담그기는 요즘 김장을 담가 보지 않아 생소한 주부님들과 집에서 김장 담기가 여의치 않은 주부님들이 화평동왕냉면 매장에서 직접 배추에 속을 버무리기만 하는 과정의 경험을 통해 김장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맛있고 믿을 수 있는 김장을 준비하게 하게 하는데 의미가 있다.
또한 지역주민과 함께 하고픈 푸드코아의 마음이 담겨져 있다.
행사의 내용을 보면 소비자가 매장에서 직접 일정량을 신청하면 냉면에 열무를 조달하고 있는 (사)팔당생명살림의 유기농 배추, 무, 알타리를 소금에 직접 절이고,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하여 맛깔 나는 김장 속까지 매장에서 갖춰놓는다. 소비자는 담아갈 그릇만 준비해서 행사 당일 매장에 와서 준비된 재료로 정성스럽게 김장 담기만 하면 된다. 김장을 다 담그면 점심상도 차려진다.
비용은 재료 값만 거의 받아 유기농과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하는데도 온라인판매 가격에 비해 비싸지 않고 자신의 취향에 맞게 양념 속을 더 조절할 수도 있고 직접 담아 마무리 하니 그 맛에 정이 더 들어가 참가 주부님들께 좋은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 되었다.
한 주부님은 김장을 그나마 편하게 하고 생각보다 맛이 좋다며 다음 번에는 시어머니와 함께 더 많은 김치를 담그고 알타리도 꼭 무쳐봐야겠다며 작은 웃음을 지어 주셨다.
화평동왕냉면은 내년에는 더 많은 분들께 이 행사를 알려 식당 이상의 동네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해낼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foodkorea.tv
-
2010년 4월 20일 1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