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제2교도소, 저명교수 초청 부패방지 교육 실시

청송--(뉴스와이어)--청송제2교도소(소장 김선태)는 28일 오전 청사 대회의실에서 국립 안동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학장 겸 행정경영대학원 원장인 손진상 교수를 초빙하여 직원 및 경비교도대원들을 대상으로 1시간 동안 공무원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특별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을 통해 손교수는 부패방지라는 부정적인 개념보다는 클린(Clean) 문화 정착과 청렴도 제고라는 긍정적인 용어를 사용할 것과, 클린문화 정착의 전제는 혁신으로서 생각·습관·업무에 대한 혁신을 통해 기존의 제도나 관습을 타파하여 청렴문화의 기반을 조성해 나갈 것을 역설하였다.

손진상 교수는 현재 경상북도 부패방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공무원의 청렴도 향상과 공직사회 클린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하고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의를 경청한 직원들은 혁신을 통한 제도개선과 구시대적인 인습 타파로 부패제로 문화정착에 힘쓸 것을 다짐하였다.

김선태 소장은 “부패방지는 사전예방이 특히 중요한 것으로, 기관차원의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공직사회의 클린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cheongsong2.corrections.go.kr/

연락처

청송제2교도소 총무과 조성연 주무관, 054-872-47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