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과학청소년리더 과학강연소감문대회 ‘대상’ 동명대 박수영씨 수상

부산--(뉴스와이어)--“전국 청소년 과학 봉사조직 등 이끄는 과학매니아”

부산광역시 및 한국과학문화재단 후원으로 동명대학교가 전국 대학생 및 고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6릴레이과학강연 소감문경진대회에서 동명대학교 박수영씨(23. 동명대학교 경영정보학과 4년)가 영예의 대상에 결정, 부상으로 1백30만원대의 ‘최신품 노트북’을 받게 됐다.

금상 전은희(부산동여고 1년), 은상 이정기(동명대학교 신문방송학과 4년) 신아름(부산국제외고 2년)에는 각각 PMP, 디지털카메라가 시상된다.

모두 8명인 동상 정다운(분포고) 이지영(서울디지털대학교) 최낙언(부산대) 신영화(신라대) 이형균(동아대) 김효민 정선희 박우철(이상 동명대학교)에게는 MP3플레이어가 지급된다.

시상식은 30일 오후4시 동명대학교 응용관 307호 세미나실 (문의전화: 051-610-8064)
시상권 외인 응모자들도 학생증 등 신분증을 지참하여 동명대학교부설부산과학문화센터를 방문하면, 참가상인 ‘도서상품권 또는 과학도서’를 각각 지급받을 수 있다.

동명대학교 안말숙 교수(사회복지학과)는 “전국 각지로부터의 온라인접수 소감문은 젊은이층 호응도가 높은 IT응용기술 및 문화콘텐츠 등 분야를 다룬 경우가 많았다”며 “응모 소감문 수준은 대체로 고르게 높았으며 심사가 쉽지 않았을 정도였다”고 밝혔다.

한편, 대상 수상대상자인 박수영씨는 천문지도자 3급자격을 갖고, 부산광역시 ‘금련산천문대’ 운영동아리 회장을 지난 6년간 맡고 있으면서, 최근 수년간 주 3-4일씩 금련산천문대에서 숙식하면서 천문우주분야 등 각종 과학행사를 진두지휘해온 과학매니아.

2004년부터 부산청소년자원봉사센터 천문부문 지도자로, 2005년부터 부산시청소년자치위원회 활동분과위원장으로 활동중인 박씨는 천문분야 준전문가인데다 과학봉사마인드로서 전국청소년과학단체를 실질적으로 이끄는 등 ▲전문역량 ▲봉사자세 ▲조직력 등 3박자를 고루 갖췄다.

지난 6년간 해마다 부산과학축전 천문부스를 지속운영해왔고, 2003년부터 올해까지 연1회씩 어린이날 맞이 공개시민 천체관측회 행사를 ‘직접 만들어’ 실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04년 5대행성관측회를 진행했고, 2004년과 2005년 찾아가는 천문대 봉사활동을 했다.

지난 2005년 제1회 청소년특별회의 ‘부산대표위원’을 맡았던 박씨는 2005년 과학의달을 맞아 ‘전국 청소년 과학서포터즈 그룹’인 SYLC(Science Young Leaders Club, 총회원 194명) 회장에 선발된 뒤, 올해 동명대학교 부산일보사 등이 주최한 가족우주관측체험행사를 가진 바 있다.

올 2월부터 맡고 있는 제2회 청소년특별회의 기획팀원으로서 지난 10월 27일 한명숙 국무총리를 정부종합청사에서 직접 면담하기도 한 박씨는 “졸업하기 전에 소속 대학 내에 천문분야 내지 과학봉사 동아리를 만들고 싶고 졸업후 과학커뮤니케이터가 되는 게 꿈”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정보대 홍보실 김종열 팀장 016-460-069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