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차 농사랑식품포럼 12월 1일 개최
금번으로 9차를 맞는 이번 포럼은 특별히 충남농업테크노파크 RIS사업단과 호서대 기초과학연구소, 식품기능안전연구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산학연관이 함께하는 실질적인 교류, 협력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금번 포럼에서는 우수 농기업 인력양성교육 차원에서 유영준 박사(미래컨설팅닷컴)의 GMP인증제도와 추진전략, 채희정 교수(호서대 식품생물공학과)의 HACCP(Hazard Analysis Cristical Control Point;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제도)과 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이재명 공장장(괴산농협 고추가공공장)의 HACCP구축사례에 대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교육이 끝난 후에는 농기업체모임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농기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오만진 공동회장(충남대 식품공학과 교수)은 “농사랑포럼을 통한 산학연관의 긴밀한 공조체제가 충남 농업 발전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전국에서 유일한 농사랑식품포럼이 더욱 성숙되고 내실있는 포럼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배규희 공동회장(예산농산 대표)는 “이번 포럼에서 GMP와 HACCP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우리 농기업체에게 큰 도움에 될 것으로 본다”면서 “늘 농기업체를 위해 애쓰는 RIS사업단에 농기업 대표의 한 사람으로 감사한다”고 밝혔다.
정재홍 RIS사업단장은“산학연관 협력으로 농기업체의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농사랑식품포럼의 노력이 매출 배가라는 실질적인 결실로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하고 “친환경적으로 안전한 우수 농산물을 생산하고, 이를 제품화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6월에 출범한 농사랑식품포럼은 대전 충청권 식품전공 교수 50여 명과 농기업 120업체가 참가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농식품포럼이자 중부권 최대의 식품포럼이다.
웹사이트: http://www.catp.or.kr
연락처
충남농업테크노파크 RIS사업단 단장 정재홍 041-330-6397
-
2007년 5월 29일 1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