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하옥남 교수, 대한설비공학회 학송상 수상

광주--(뉴스와이어)--하옥남(河鈺男) 조선대학교 교수(공과대학 기계공학과)가 설비공학 분야의 교육과 연구인력 양성을 통해 학술 및 기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11월 24일 한구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대한설비공학회 2006년 동계학술발표대회에서 학송상을 수상했다.

하 교수는 또한 설비공학 분야 및 관련 과학기술 분야에서 학식과 덕망이 탁월하며 대한설비공학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명예회원에 추대됐으며 공로장을 수상했다.

하교수는 조선대를 거쳐 국민대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1981년 조선대 기계공학과에 부임하여 열공학의 냉동공학, 공기조화 분야에서 학문연구와 후학양성에 전념해 왔다. 특히 고밀도 열교환기를 이용한 냉동장치의 과열도 변화에 대한 연구 등 많은 논문을 발표했으며 지역 산업체의 산학협력 기술지도와 관공서의 건립공사 설계 용역 자문을 해왔다.

하 교수는 대한설비공학회 호남지회 총무간사, 지회장, 본회 부회장 및 감사를 역임하면서 대한설비공학회 본회와 4개 지회 간의 교류 및 학술활동에 크게 기여해 왔다.

1971년 사단법인 공기조화 냉동공학회로 출범하여 2000년 한국건축설비학회와 통합한 대한설비공학회는 우리나라 설비공학 분야의 학술진흥과 기술발전에 크게 이바지하는 학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osun.ac.kr

연락처

대외협력부 홍보팀장 조충기 062-230-6097 / 011-621-6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