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선수 김진호(장애인부문) 등 6개 부문 칭찬상 시상
이날 시상식에는 수영선수 김진호 등 사회 곳곳에서 행복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숨은 선행인 6명에게 칭찬상을 수여한다. 이번 2006 하반기 칭찬상은 모두 6개 부문으로 장애인부문 김진호(21ㆍ수영선수), 문화예술부문 황평우(46ㆍ연구소장), 기업봉사부문 오현석(41ㆍ기업대표), 지자체부문 이종건(64ㆍ군수), 시민봉사부문 김원태(42ㆍ자영업), 특별상 윤양효(47ㆍ기업대표) 등 총 6명에게 주어진다.
시상에는 수상심사위원장인 홍문표 의원이 참석하여 칭찬상의 의미를 설명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 1부는 식전행사로 “함께 나누는 행복”을 실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에 지난 8월부터 모금을 시작하여 모인 사랑의 ARS 기금이 범죄피해가정 네 자녀에게 학자금으로 전달된다.
ARS 기금은 시민 오천여명이 참여하여 천원의 사랑이 모여 이룬 첫 번째 결실이라 더욱 뜻 깊은 의미를 지닌다.
이어 2부에 진행되는 본 행사에서는 칭찬상 시상식이 개최되며 각 수상자를 비롯한 칭찬본부를 후원하는 30여개의 중소기업대표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칭찬상 수상자 수영선수 김진호 군은 선천적 발달장애(자폐)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편견과 차별을 극복하고 수영을 통해 국위를 선양한 바 있다. 이로써 어렵게 생활하는 많은 장애인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준 공로를 인정받아 장애인부문 칭찬상을 수상하게 된다.
문화예술부문의 황평우 씨는 최근 MBC ‘!느낌표’라는 프로그램의 ‘위대한 유산74434’ 코너를 진행하며 최초로 국민 모금운동을 통해 문화재를 매입해 오기도 하고 각국에 있는 우리 문화유산 환수를 위해 노력하며 국민에게 문화재 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줘 칭찬상에 선정되었다.
기업봉사부문 오현석 씨는 건설업을 운영하며 어려운 사회복지시설 신축을 앞장서 도와주고 여러 장애인 단체에 물품과 후원금 지원, 소년소녀 가장 장학금 후원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선행활동을 해 왔으며 지자체부문 수상자인 이종건 씨는 35년간 공무원으로 헌신 봉사하였으며 현재는 홍성군수로 취임하여 주민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애쓰고 있다.
시민봉사부문 김원태 씨는 자영업을 운영해 오며 이익보다는 인간적인 교감을 중요시하며 늘 이웃을 먼저 생각해 왔으며 의류업을 하며 고아원, 사찰, 각종 단체에 의류품을 지원하고 모금활동을 하는 등 어려운 곳곳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있어 훈훈한 사회 귀감이 되고 있다.
특별상을 수상하는 윤양효 씨는 이미 창업경영인, 서비스혁신, 프랜차이즈 부문 등 각종 분야에서 수상경력이 있는 경영인으로써 소외 받는 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복지 분야에 지대한 관심을 가져 결손가정, 독거가정, 혈액암협회 등 정기적으로 지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급여의 1%이상을 불우이웃을 위해 기부하도록 하며 실질적인 선행 실천과 뛰어난 경영 추진력을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하게 된다.
칭찬상은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수고하시는 분들을 칭찬하고 숨은 선행인을 발굴하여 이를 널리 알려 사회의 귀감이 되게 하고자 제정된 상으로 매년 각 12개 부문에 걸쳐 상·하반기 두 차례 시상된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10월에 ‘119사랑 大바자’를 주최한 갤러리아 백화점((주)한화유통)에서 행사로 얻은 수익금을 기금으로 전달한다.
(사)선행칭찬운동본부는 사회 곳곳에서 남을 위해 선행하고 봉사하는 이들을 발굴 및 널리 알려 사회의 귀감이 되게 하고 이로 인해 인정이 넘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그 일환으로 순직소방관가족돕기 ‘119사랑’ 및 범죄피해가족돕기 ‘함께 나누는 행복’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unhaeng.or.kr
연락처
(사)선행칭찬운동본부 편집부 정혜진 02-761-3928 016-9833-2216
-
2007년 12월 26일 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