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백령도 평화통일교육’ 참가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삼웅)은 오는 12월 6일부터 7일까지 임·직원과 인근 목천고등학교 교사 등 40명이 백령도에서 평화통일교육에 참가하고 해병부대 장병들을 위문한다.

백령도에서 개최되는 평화통일교육은 민족분단의 실상과 과제를 견학을 통해 다시 한번 느끼며 평화통일로 완전광복을 실현하고자 하는 교육프로그램 개발의 활성화에 있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분단실상 견학과 “21세기 국제환경변화와 우리의 대응방향”이라는 주제의 강연(김기철 박사, 통일교육전문위원) 등이다.

또한 백령도를 방문하는 독립기념관 임·직원들은 국토방위에 헌신하고 있는 해병부대를 방문하여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격려금과 함께 장병들을 위한 교육자료(독립운동사 관련 책자 및 다큐멘터리 영상자료)도 전달할 예정이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기획조정실 홍보팀 양원길 041)560-02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