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EBS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
12월 11일(월) 오전 10시 EBS 사장실에서 EBS 구관서 사장, 굿네이버스 이일하 회장, 홍선교 자원개발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협약식은 저소득·결식아동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EBS는 매주 목요일 저녁 8시~8시 50분에 방송될 EBS 휴먼프로젝트 ‘사랑의 공부방-네발 자전거’ 프로그램을 통해 모아진 시청자들의 성금 6,000여만원을 굿네이버스 광주지부 ‘좋은이웃지역아동센터’ 설립 및 운영기금으로 지원한다.
EBS ‘좋은이웃지역아동센터’는 사회적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고 방과 후 적절한 양육과 보호를 받을 수 없는 광주지역 저소득·결식아동들에게 학습 지도·정서 지원 및 방과 후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건강한 성장과 사회성 향상을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EBS는 12월 21일 오후 8시 ‘특집 생방송 사랑의 공부방-네발 자전거’를 통해 EBS ‘좋은이웃지역아동센터’의 건립 과정을 오영실, 정재환의 사회로 스튜디오와 현장을 생방송으로 연결하여 방송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EBS 구관서 사장은 “이번 협약식은 방송사와 NGO 단체와의 모범적인 사례로 저소득·결식아동들의 환경이 조금이나마 나아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굿네이버스 개요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인에 의해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UN경제사회이사회로부터 NGO 최상위 지위를 부여받아 국내, 북한 및 34개 해외사업국, 3개 모금국에서 전문사회복지사업과 구호개발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다.
웹사이트: http://www.goodneighbors.kr
연락처
굿네이버스 기획홍보팀 간사 안성희 011-9907-7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