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와이어)--한국환경자원공사 (사장 고재영)는 겨울방학을 맞아 2007년 1월 15일부터 26일까지 마포 자원순환테마전시관에서 초등학생 환경체험교실 ‘에코스쿨’ (Eco-School)을 운영한다.

환경체험교실 ‘에코스쿨’에서는 전문 강사로부터 폐품을 활용하여 재활용공예품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자원순환테마전시관과 마포자원회수시설 등 기초 환경시설을 견학하면서 재활용 애니메이션 관람, 수질측정실험 및 분리배출 등 체험학습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수강료와 재료비는 전액 무료.

이외에도 에코스쿨 운영기간동안 생화로 그린 압화작품 전시코너와 자연식물을 다양한 동물 모형으로 만든 토피어리 체험코너가 새롭게 설치되어, 체험교실 참가학생들을 위한 색다른 볼거리가 마련된다.

에코스쿨은 1일 1회(13:00~16:10)씩 총 10회 운영되며 1회 교육정원은 선착순 30명으로 제한된다. 초등학생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희망자는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envico.or.kr

연락처

한국환경자원공사 기획홍보실 김재윤 대리 032)560- 1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