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연말 사회공헌 활동 전개

뉴스 제공
풀무원 코스피 017810
2006-12-19 10:36
음성--(뉴스와이어)--풀무원(대표 남승우 www.pulmuone.com)은 연말을 맞이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였다. 직원들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봉사활동, 점심 한끼를 굶고 모은 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아 체험,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자선바자회 등의 행사를 통해 풀무원의 전조직원들은 이웃 사랑 정신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선덕원의 어린 천사들과 가족의 사랑 나눠

12월 16일, 풀무원 직원들은 가족들과 함께 서울 은평구에 소재한 아동복지시설 ‘선덕원’을 방문해, 원생들과 어울려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쿠키 등을 만들고 함께 식사를 하면서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원칙에 맞게 우리밀과 유기농 설탕, 유정란, 친환경 과일과 채소 등을 이용해 어린이들의 건강에 좋고 맛있는 웰빙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쿠키를 만들어 주었다. 특히, 일반 봉사활동과는 다르게 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가해 어린이들과 새로운 가족이 되어 따뜻한 가족의 정을 시간이었다.

이번 가족 봉사활동에 참가한 풀무원 QA팀의 박온서 상무는 “선덕원의 어린 천사들에게 잠시나마 ‘아빠’가 되어줄 수 있다는 것이 기뻤다. 가족과 함께 참가하는 봉사활동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게 되어 보람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기아체험과 자선바자회로 모은 성금, 어린이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쓰여져

12월 18일에는 연말 기아체험과 자선바자회가 함께 진행되었다.

풀무원 및 계열사 전 직원들은 풀무원의 기업 정신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하루 동안 점심 한끼를 굶으며 굶주림으로 고통 받는 이웃들의 어려움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풀무원은 매년 2차례씩 기아 체험의 날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하는 자선바자회, 동방사회복지회의 협조를 받아 진행한 사진전 등도 함께 실시하였다.

기아 체험 및 자선바자회 수익금과 회사의 매칭 금액은 소외된 이웃과 동방사회복지회, 선덕원 어린이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풀무원 남승우 사장은 “풀무원의 비전인 ‘LOHAS 선도 기업’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나눔을 통한 지속 가능성의 확보가 중요하다. 특히, 직원들이 동참하는 여러 가지 사회공헌 행사는 풀무원의 이웃사랑 정신을 실천하고, 가족과 기업,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ulmuone.com

연락처

풀무원 홍보팀 류인택 팀장 02-2040-4871 019-225-6071
홍보대행사 커뮤니케이션센스 신경미 02-3452-0078 016-757-8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