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미디어, 100만 가입자 돌파

서울--(뉴스와이어)--“100만 가입자 분석을 통해 본 TU미디어 대표 고객의 시청행태는 서울 강남구에 거주하는 27세 남자로, 삼성전자의 SCH-B250(가로본능2)단말기로 65분을 시청하는데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드라마 채널을 가장 많이 본다”

위성DMB 가입자가 지난 24일(일) 100만명을 넘어섰다.

위성DMB 가입자 100만 돌파는 TU미디어(사장 徐榮吉 www.tu4u.com)가 서비스 개시 이후 1년8개월 만에 달성한 것으로, 유료 모바일 방송사업자로서는 세계에서 처음이다.

이번 성과는 지상파DMB 단말기의 빠른 확산에도 불구하고 이룩한 결과로, 지난 10월 8만명, 11월은 사상 최대치인 1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해 지난해 및 올해 상반기 월평균 가입자인 5~6만명을 2배 가까이 넘어서는 가입자 급증에 힘입은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지난해 37만명의 가입자 확보에 이어 2006년 한 해에만 약 70만에 가까운 순증가입자를 확보해 위성DMB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특히 대부분의 가입자가 이동전화겸용 단말기 형태인 위성DMB 특성을 감안할 때, 위성DMB폰 판매량이 슬림단말기 및 중가단말기 등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13주 연속 지상파DMB폰 판매량을 앞지르고 있어 내년 가입자 전망도 밝게 하고 있다.(이동전화 전문 조사기관 Atlas Research Group 발표자료)

TU미디어는 24일(일) 남대문로 SK남산빌딩에서 100만 가입자 달성을 기념해, 서영길사장이 100만 번째 가입자인 정은미씨(25,여)에게는 TU 평생무료이용권과 최고급 디지털카메라를 증정하는 행사를 가졌다.

100만번째 영광의 가입자인 정은미씨는 단말기 교체를 위해 친구와 함께 SKT 대리점에 갔다가 TU에 가입함으로써 행운을 잡았다.

위성DMB 100만 가입자 확보는 350만 국내 DMB전체 이용자의 약 30% 수준으로, 국내 DMB시장이 무료 보편적 서비스와 유료 프리미엄 서비스로자리잡고 있음을 의미하며, 양 서비스가 협력을 통해 DMB시장을 확대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와 함께 위성DMB는 독자 생존이 가능한 유료방송으로서의 입지를 확보하였으며, 경영 개선 및 흑자전환의 기틀을 다졌다는데 의의가 있다.

한편 TU미디어는 22일(금) 남대문로 대우빌딩 대강당에서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Mobile Culture Creator”라는 비전2010을 발표하고 경영방침과 미래 성장을 위한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TU미디어는 2007년 200만명 이상 가입자 확보, 2008년 흑자 전환, 2010년까지 650만 가입자를 확보해 안정적인 경영 기반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TU미디어는 기존 사업모델 강화 및 신규 사업모델 개발, 연구개발(R&D) 강화, 경영 인프라 혁신 등을 통해 세계 최고의 “모바일 컬쳐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것이라는 비전을 밝혔다.

금년을 본격 성장의 원년으로 선포한 TU미디어는 ▲대규모 선투자를 통한 서비스 커버리지 확대, ▲고객의 니즈에 맞춘 채널 확대 및 콘텐츠 보강, ▲단말기 라인업 강화, ▲요금인하를 통한 고객부담 경감이100만 가입자 달성의 주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우선 커버리지 측면에서는, 올해까지 총 2,300억원을 투자해 작년 9월 전국 84개 시단위 지역까지 음영지역을 해소하였으며, 지난 6월 월드컵 전까지 KTX구간과 부산지하철에 중계기 설치를 완료해 전국 어디에서나 위성DMB의 앞선 방송품질을 체험할 수 있는 수신환경을 구축했다.

콘텐츠 측면에서는 지난 5월 개봉영화를 국내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프리미엄 영화채널 신설에 이어 지난 11월 골프,낚시,바둑,BBC뉴스 등 다양한 문화정보를 제공하는‘채널 그린(ch.GREEN)’,국내 최고의 스타일 전문채널인‘온스타일(OnStyle)’,세계적인 고급 다큐멘터리 채널인‘내셔날지오그래픽(NGC)’등 3개 채널을 추가 신설해 비디오채널을 총 15개로 대폭 늘리는 등의 채널 리노베이션도 단행했다.

또한 지난 11월 월 2천원 요금 인하 및9,900원의 약정요금 도입, 월 9,900원에 3개월의 무료시청 혜택의‘플러스 약정할인 요금’도입, 월 6,000원 청소년 요금제 도입 등 다양한 요금제 도입으로 고객 부담을 크게 줄인 것도 가입자 확대에 큰 기여를 했다.

이와 함께 고가의 단말기로 인한 가입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40만원대 전략단말기 및 슬림단말기 출시를 포함해 총 56종의 다양한 단말기 출시도 가입자 확대에 주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TU미디어는 이번 100만 가입자 유치에 이어 2007년은 가입자 200만 이상을 확보한다는 목표 아래, 시청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신규 서비스를 도입하고 그 동안 부진했던 차량용 시장 혁신을 통해 가입자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내년에는 프리미엄 유료채널 도입, 데이터 방송, T-커머스 등의 신규 서비스를 도입해 수익 모델을 다양화 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내년부터는 실시간 교통 및 여행정보 데이터방송 서비스가 가능한 차량용 단말기를 지상파와 위성DMB가 가능한 통합 단말기로 출시해 위성DMB 차량용 가입자 비중을 15% 이상 높일 계획이다.

TU미디어 서영길사장은“이번 100만 가입자 달성을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연구, 개발함으로써 세계 최고의 모바일방송사로 발전해 나갈 것을 확신한다” 며, “Mobile Culture Creator라는 비전 2010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고, 방송산업을 선도하며 사회에 기여하는 방송사를 목표로 전직원이 함께 노력할 것이며, 조기 200만 가입자를 달성해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진출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라고 100만 돌파 소감을 밝혔다.

TU미디어 개요
위성DMB 사업자

웹사이트: http://www.tu4u.com

연락처

TU미디어 홍보실 이홍이 02-6060-39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