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미스 다이어리_극장판’ 올겨울 관객들의 강력추천
“진정 이런 것이 영화다!!” _jiyeon9501
지난 20일(수) 개봉한 <올드미스 다이어리_극장판>(이하 올미다)에 대한 관객들의 극찬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마스부터 시작되는 연말연시 시즌은 대작들이 동시 개봉되며 스크린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는 극장가 최대 경쟁시기다. 영화 <올미다>는 <중천>, <007 카지노로얄>, <박물관이 살아있다>, <해피 피트> 등 다양한 장르의 대작들이 동시 개봉되면서 상대적으로 스크린수의 열세를 안고 있는 상황. 하지만 관객들의 열광은 오히려 그와 반대다. 많은 사이트에서 평점이 9.1(포털사이트 다음 12월 26일 기준)을 웃도는 등 높은 반응을 보이며 영화에 대한 입소문이 무섭게 퍼지고 있는 것이다. “올 크리스마스에 가장 멋진 선물이 될 듯 합니다.^^(jjccgg0810)”, “기다린 보람을 느끼게 해준..명품..올미다 (bartchc)”, “사랑을 믿는 사람이라면 강추!(묵향가득)”, “이렇게 배꼽잡고 웃은 게 몇 년만인지...정말 유쾌 통쾌합니다.(giant760)”
“꾸미지 않은 웃음 핵폭탄, 인간에 대한 예의를 생각하다.(chaconne82)”, “꼭 보러 가세요 적극 추천합니다.(mswpig)”, “내내 웃었지만 감동이 남는 올 겨울 최고의 영화~!(olivetopaz)”, “이번 겨울 최고의 영화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진짜 강력추천!!(sunsugains)”, “최고란 말로는 영화를 표현하기에 부족해요~! (ljl1118)”, “노처녀, 가족, 사랑, 눈물, 코믹 모든걸 담은 종합선물세트 같은 영화!(givemeapple)”, “러브액츄얼리 이후 첨 추천하는 로맨틱코미디!(무사이)” 등 영화를 본 관객들은 감동을 감추지 못하고 열광하고 있다.
관객들의 입소문으로 흥행에 성공한 <왕의 남자>, <라디오 스타>의 뒤를 잇는다!
초반 상영관수의 열세에도 불구, 관객들의 열광적인 지지로 상영관도 점점 늘어날 전망!
최근 영화 흥행 성패의 가장 큰 요인은 뭐니뭐니해도 입소문이다.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평이 단 시간 내에 광범위하게 퍼지는데, 이것이 영화 흥행에 가장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그래서 개봉 이후, 관객들의 입소문으로 더욱 흥행력을 발휘하는 경우가 있는데, 천 만 관객을 모았던 영화 <왕의 남자>나 좋은 입소문으로 뒤심을 발휘한 영화 <라디오 스타>가 좋은 예라 하겠다. 특히, 영화 <라디오 스타>의 경우 첫 주 관객수가 21만 명이었던 것을 감안하면(최종 스코어 180만 이상) 관객들의 입소문의 힘은 가히 대단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이제 영화 <올미다>가 그 뒤를 잇고 있다. 영화 <올미다>는 절대적으로 적은 스크린수에도 불구, 첫 주 관객수가 30만을 넘으며(308,902명)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어 입소문으로 인한 흥행결과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에 따라 스크린 수도 점점 늘어날 전망이다.
배꼽 잡는 이야기에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 등 영화에 대한 칭찬이 끊이질 않는 가운데, 올 겨울 강력추천영화로 떠오른 <올드미스 다이어리_극장판>의 뒷심이 얼마나 놀라운 결과를 보일지 더욱 주목 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heredshoes.co.kr
연락처
청년필름 기획실 766-1282 문현정 팀장 김미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