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무사, 무역대리점 보안측정 절차 개선
기무사는 인터넷 홈페이지(www.dsc.mil.kr) 초기화면에「군 무역대리점 보안측정 신청」코너를 별도로 개설하여 무역대리점의 보안측정 신청을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 전자접수시스템 구축에 따라, 보안측정 신청업체에서는 보안측정 진행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보안측정 결과를 신속하게 휴대폰 문자 메세지로 통보받을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업체에서는 보안측정 의뢰를 위해 기무부대를 직접 방문하여 관련 서류를 접수하는 데에 따른 시간적·경제적 손실과 원거리 이동 등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접수된 민원업무 처리과정을 업체 대표자 또는 보안업무 관계자 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주는「휴대폰 문자 알림 서비스」를 함으로써 사업 추진간에 보안측정 결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업 준비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기무사 관계자는 “금번「인터넷 전자 접수 시스템」구축으로 업체의 불편한 점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이며, 앞으로도 IT 환경 변화에 부합 하는「고객 맞춤형 보안지원」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sc.mil.kr
연락처
국군기무사령부 공보관실 02-731-3030~2
-
2007년 12월 17일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