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프, CES서 인터넷전화 최신 기기 대거 공개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업체인 스카이프(Skype Technologies SA, CEO: 니클라스 젠스트룀)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가전제품 전시회 ‘CES 2007’을 통해 가정과 사무실 등 어디서나 자유롭게 인터넷전화를 즐길 수 있는 각종 최신 기기들을 9일(한국시각) 선보였다.

스카이프가 올해 CES를 통해 선보인 스카이프 인증 제품은 총 12종으로, PC를 사용하지 않고도 자유롭게 스카이프를 통해 무료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필립스, 아수스, 아이페보, 탑콤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의 제품들로 구성된 신제품들이 더해져 세계적으로 약 150여종 이상의 스카이프 인증 기기들을 통해 스카이프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달 새로운 소프트웨어 스카이프 3.0 출시에 이어 곧바로 소개되는 최신 기기들은 채팅 및 토론 커뮤니티를 운영할 수 있는 ‘공개채팅’ 기능,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기능 등 스카이프 3.0에서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도 특징이다.

스카이프가 이번 CES를 통해 새롭게 공개한 각종 인터넷전화 관련 기기는 다음과 같다.

▲ PC형 인터넷전화기

2007년 새롭게 선보이는 스카이프 인증제품으로, 컴퓨터에 직접 연결할 필요 없이 인터넷 연결만을 통해 일반전화나 무선전화로 전화를 걸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 아이페보 ‘솔로 원’ - 2.4인치 컬러화면에 스카이프 소프트웨어 내장형으로 일반 PC에서 구동하는 스카이프와 동일한 사용자환경을 제공한다. 스카이프를 이용하는 친구를 찾고 추가할 수 있으며, 발신자 정보에 남아 있는 스카이프 통화권(크레딧) 역시 확인할 수 있다.

* 탑콤 ‘웹토커 5000’ - 2.4인치 컬러화면에 14개국 언어로 제공된다.

▲ 무선전화기/ 와이파이폰

스카이프는 지난해 CES를 통해 첫 선을 선보였던 와이파이폰과 무선전화기 제품군의 신제품들을 새롭게 발표했다. 와이파이폰을 통해 와이파이 연결망이 있는 곳에서 PC없이 무선으로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으며, 듀얼모드 전화기를 통해서는 스카이프 인터넷전화와 일반전화를 동시에 걸고 받을 수 있다.

* 필립스 무선전화기 ‘VoIP841’ - 뛰어난 디자인으로 무선전화기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을 수상한 필립스가 만든 무선전화기로 이더넷 케이블과 전화선을 전화기에 연결하기만 하면 스카이프 인터넷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다.

▲ 스카이프 인증 주변 기기

스카이프는 PC형 인터넷전화기, 무선전화기, 와이파이폰 뿐 아니라 다양한 주변기기도 함께 소개했다.

* 아이페보 USB폰 ‘free.2’ - 독일의 IF 디자인상을 비롯 각종 디자인대회에서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갖고 있는 아이페보의 free.1 USB폰의 후속작. LCD 화면을 추가해서 친구목록 및 통화기록을 조회할 수 있고, 실시간 녹음기능도 추가했다.

* 아이페보 스피커폰 ‘Trio’ - 스카이프 사용자 컴퓨터의 USB에 연결하기만 하면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폰

* 아수스 ‘AiGuru S2’ - 세계 최초로 윈도우 비스타의 슬라이드쇼, 애플의 아이튠즈,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에서 무선 재생을 지원하는 USB폰. 화려한 컬러를 갖춘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

* 아수스 스카이프 내장 주기판(마더보드) - 스카이프 내장형 마더보드로 컴퓨터에 설치한 후 일반전화나 무선전화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스카이프 통화를 즐길 수 있다.

* 필립스 USB폰 ‘VoIP080’ - 출장 및 여행이 잦은 사용자들을 위한 USB 폰으로 컴퓨터에 연결하기만 하면 가족 및 친구들에게 손쉽게 연락할 수 있다.

스카이프 인증을 받은 최신 기기들은 스카이프 사용자를 위해 최적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회원 간 무료통화뿐 아니라 스카이프의 주요 제품인 스카이프아웃(일반전화 발신), 스카이프인(일반전화 착신), 스카이프 보이스메일(음성사서함)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스카이프의 에릭 라지에르(Eric Lagier) 하드웨어/모바일 사업총괄은 “스카이프 사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가정과 사무실에서 스카이프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이번에 선보인 각종 기기들을 통해 인터넷전화 스카이프가 단순한 무료통화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도 유용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카이프가 이번에 발표한 새로운 기기들은 홈페이지 내 온라인상점(www.skype.com/store)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PC형 인터넷전화기는 2007년 3월부터 구입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ype.co.kr

연락처

미디컴 윤영준 과장 02-365-8433, 016-239-21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