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사회복지지원사업 업무 협약체결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07-01-10 11:18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朴聖杓)과 한국사회복지지원재단(이사장 이선구)은 9일, ‘전국사회복지관 지원사업 업무 제휴식’을 개최하고 사회공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주택보증 박성표 사장과 한국사회복지지원재단 이선구 이사장은 주택건설사 모델하우스 개관 시 축하화환 대신 쌀, 라면 등 생필품을 구입할 수 있는 교환 상품권을 기증하여 전국 300만의 불우이웃에게 전달하는 사회공헌사업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협약을 체결한 대한주택보증은 작년 사회봉사단 창단을 계기로 소외된 이웃을 위한 활발한 사회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오고 있으며, 매년 무주택 저소득층을 위한 주택임차자금 지원 및 해비타트 건축 봉사활동 등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한편, 한국사회지원복지재단은 모델하우스 개관 시 접수하는 축하화환을 대신하여 저소득층에게 전달할 생필품 교환상품권을 접수하도록 하여 해당지역 복지관에게 전달하는 신규 사회공헌 모델을 제시하는 등 주택·건설업체의 새로운 후원문화 정착과 내실 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전략기획팀 장차연 대리, 02-3771-6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