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고감각’ 메탈 슬림으로 2007 대반격 선언

뉴스 제공
팬택
2007-01-11 10:30
서울--(뉴스와이어)--스카이(대표;팬택계열 내수총괄 김일중 사장)의 ‘2007년도 대반격’이 시작되었다.

지난 해 말 스타일에 초점을 둔 디자인 특화폰 2종(IM-150시리즈)에 이어, 신년 첫 작품으로 디자인과 기능 면에서 기존 휴대폰과 확연히 차별화 되는 ‘고감각’ 메탈 슬림폰 IM-U170(SKT전용)을 이번 주 본격 선보인 것.

스카이는 올 초반, 혁신적 스타일의 이들 3개 제품을 중심으로 마케팅과 영업력을 집중해 2007 휴대폰 시장 초반의 기선을 제압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IM-U170은 디자인을 ‘예술’로 승화시켰다는 평을 들으며, 출시 전부터 휴대폰 대리점들로부터 선주문이 폭주했으며, 관련 내용이 언급된 웹페이지에는 수 천 명이 방문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켜 일찌감치 ‘대박’을 예고하고 있다.

IM-U170의 이 같은 호평과 관심 집중은 지금까지 와는 전혀 다른 차원의 고급스러우면서도 차별적인 ‘절제된 미’와 기능 덕분이다.

IM-U170은 메탈(마그네슘) 소재면서도 기존 메탈 제품과 달리 차가운 느낌과 지나친 눈부심을 없애고, 대신 마그네슘용 화이트 도료를 메탈에 입혀 세련되면서도 온화한 느낌을 제공한다. 또한 메탈 바디의 중후함이 키패드를 열면 나타나는 EL라이팅(※주1) 키패드 및 힌지 부분의 30도 각도의 라인은 전체적인 디자인미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부드럽게 외부에 드러나는 기능을 최소화한 절제되고 심플한 외형미는 감각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되며, 디자인에 중점을 둔 SKT의 감성브랜드 ‘T STYLE’ 휴대폰으로도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

IM-U170은 사용상의 감성적 재미도 배가한 것이 특징이다.

스카이의 신규 UI(User Interface;사용자 화면)인 Flash 애니메이션 UI를 탑재, 기본 메뉴가 고정이 아닌,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플래시 형태로 구성되었으며, 사용자의 그날 기분과 음악, 사진, 사연 등을 본인이 직접 만들어 SKY블로그로 만들고, 이를 휴대폰 대기화면에 올려 Flash로 즐기는 재미도 쏠쏠하다. 스카이 브랜드사이트인 아이스카이(www.isky.co.kr)을 통해 메뉴 양식을 다운받아 휴대폰에 적용할 수도 있다.

2백만+3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로 셀카 촬영에 더 없이 편리하다. 눈, 코, 입 등 얼굴을 알아보는 5종의 안면인식 게임이 내장되어 있어 표정과 얼굴의 움직임으로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영상통화 중 채팅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음악을 들으면서 다양한 스킨과 사용자 설정 스킨까지 설정할 수 있다. 가격은 50만원대 후반.

※(주1) EL 라이팅 : 휴대폰 전원을 이용해 EL(Electroluminescence 형광물질발광) 띠에 빛을 내는 방법



웹사이트: http://www.pantech.co.kr

연락처

팬택계열 기획홍보실 02-2030-192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