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케이터링 서비스”로 2006년 한해 총 8,000여건 회의와 세미나에 스타벅스 커피 제공

2007-01-14 07:03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장성규)가 2006년 한해 모두 8,000여건의 케이터링 서비스를 통해, 약 120,000잔의 커피를 크고 작은 회의나 세미나에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2005년 3월 케이터링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 이후, 외국계 회사나 단체, 전문직 종사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점차 국내 기업으로 확산되었다. 2005년 이용 실적이 4,200여건이었던 것에 비해, 1년 만에 이용율이 2배 가까이 늘어났다. 이에 스타벅스 커피를 접대하면 계약 성공율이 높아진다는 입소문이 퍼져가면서 대표적인 서비스로 자리잡게 되었다.

스타벅스 커피 케이터링의 성공요인은 국내 기업의 회의 문화가 격식에서 편안함을중시하는 방향으로 바뀌고, 회의 시설 등 하드웨어적 측면과 함께 소프트웨어에서도 고급화를 중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스타벅스 양재선 마케팅 팀장은 “본 커피 케이터링 서비스는 시간이 없거나, 스타벅스 매장이 없는 지역의 고객, 그리고 여럿이 한 자리에서 스타벅스를 즐기기 원하시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개선의 일환으로 시작되었으며, 미국의 커피 픽업 서비스인 Starbucks On the Go에서 창안해 한국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어 개발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스타벅스 커피 케이터링 서비스는 전국 190 개 스타벅스 각매장에 비치되어 있는 브로셔를 이용해 10만원 이상의 음료와 패스츄리를 하루 전에 주문하면 이용 할 수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마케팅팀 홍보담당 이민규 02-3015-1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