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안마경력 사회봉사명령자 요양원 순회 안마봉사

광주--(뉴스와이어)--10년 안마 경력을 가진 사회봉사명령대상자가 주5회 노인 요양원을 순회하며 안마봉사에 나섰다.

광주보호관찰소는 17일 광주 서구 노인요양시설인 벧엘타운요양원에 안마기능을 가진 사회봉사명령대상자를 투입해 안마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봉사명령자에게는 전문기능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속죄와 배상의 기회를 주고, 수혜자에게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봉사내용은 어르신 안마, 간병, 목욕 등 어르신 도우미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한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문모씨(47세)는 “저의 작은 기능이 노환으로 고생하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어 기쁘다” 며 “앞으로 기회가 되면 자원봉사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수혜자인 김모씨(여,87세)는 “이곳까지 찾아와 안마를 해주니 너무 고맙고 어깨가 시원하여 살 것 같다“고 말했다.

광주보호관찰소 이성화 팀장은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소외계층에 사회봉사명령대상자의 전문기능을 적극 활용, 지역주민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확대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광주보호관찰소 개요
광주보호관찰소는 범죄인을 시설내에 구금하는 대신 사회내에서 보호관찰관의 지도,감독을 받으며 건전한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범죄인에 대한 사회내 처우기관이다, 보호관찰소에서는 사회봉사명령, 수강명령, 보호관찰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wangju.probation.go.kr

연락처

광주보호관찰소 사회봉사집행팀 마상칠 계장, 062-372-20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