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카 비영리사단법인 한국교육지원회 지부로 등록

뉴스 제공
스쿨카
2007-01-19 09:17
서울--(뉴스와이어)--초,중,고의 예체능전문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스쿨카(www.schoolca.com)는 2007년 1월부터 교육부허가 제5호 비영리 사단법인 한국교육지원회(이사장 박광식. www.방과후학교연합회.com)의 지부로 등록되어. 비영리기관으로서 활동한다고 발표했다.

방과후학교의 계약 및 위탁운영은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일반기업은 할수 없고, 비영리기관을 통해서만 할 수 있다. 하지만, 전문적인 위탁운영기관이 없어 학교측에서는 개별적인 프로그램 선정과 교육기자재, 강사섭외등에 애로사항이 많아 양질의 프로그램을 선정하는데 어려움이 많은게 현실이다.

사단법인 한국교육지원회는 각계 각층의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선정하여 방과후학교 위탁운영을 계획하고 있으며, 스쿨카는 한국교육지원회의 프로그램과 자체 보유한 예체능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올해 방과후학교 수업의 위탁운영을 전문적으로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스쿨카는 "기존 방과후학교가 너무 교과목, 입시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치우쳐서 파행운영되는 부분을 지양하고, 학생개개인의 적성을 살릴수 있는 예체능 프로그램 위주로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위탁 운영할 예정입니다."며 향후 방과후학교 위탁운영에 대한 의견을 피력하고 있다.

방과후학교, 특기적성 프로그램에 대한 위탁문의는 스쿨카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02-334-1319)

연락처

스쿨카 대표 남궁 수 02-334-13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