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언 회원 급증, 30만 명 돌파

서울--(뉴스와이어)--인티큐브(대표 김용수, 070590)는 자사가 운영중인 디지털 오디오 컨텐츠 포털, 오디언(www.audien.com)의 회원이 급증하여 지난 12월 6일자로 회원 15만명을 돌파한 이후 한달보름만인 1월 19일에 3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발달된 인터넷 인프라와 높은 보급률을 자랑하는 각종 소형 디지털 기기들의 활용성을 ‘듣는’드라마와 ‘듣는’책”까지 넓혀 재미와 감동을 준 것이 회원 확대의 동력으로 회사측은 분석하고 있다.

또한 지난 해 년 말에는 따뜻하고 애정 어린 음성 연하장인 “보이스메시지” 서비스를 오디언에 오픈한 데 이어, 개그콘서트의 황현희, 안영미가 청취자들의 파란만장한 사연을 실감나게 소개하는 <산전수전 토크>, 정치 경제 사회 현안을 날카롭게 꼬집고 비판하는 <이슈공화국>, 신작 오디오 드라마의 하이라이트를 소개하는 <출발 오디오여행>, 청취자가 직접 제작한 오디오 UCC <AJ클럽> 등 생생한 웃음과 재미를 주는 코너들로 구성된 개그라디오방송국 “엔돌핀”을 올 1월 4일 신규 무료 서비스로 오픈해 주목 받고 있다.

현재 자체 제작한 로맨스, 무협, 코믹, 경영경제, 자기계발, 교양, 문학 등의 다양한 장르의 오디오 드라마, 오디오 북 등 총 600여 작품의 오디오 컨텐츠를 PC, MP3 플레이어는 물론 MP3 폰을 통해 서비스 중이다.

인티큐브 김용수 사장은 “오디언이 디지털컨텐츠 소비자에게 귀로 듣는 서비스를 음악외에도 이야기도 들을 수 있게 콘텐츠를 확장해주는 것이어서 시장 전망이 밝다”고 자신하며 “향후 오디오 드라마와 오디오 북을 CD나 Tape, DD (Digital Disc)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서도 보급하여 소비자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갈 것” 이라고 밝혔다.

인티큐브 개요
㈜인티큐브는 주력 사업인 컨택센터 분야와 모바일 인터넷 사업을 토대로 관련 분야에서만 15년 이상의 노하우와 시장 리더십을 확보하고 있는 IT 전문 기업이다. 인티큐브는 안정된 콜센터 system과 한 발 앞선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solution으로 국내 1위의 콜센터 및 CRM solution 공급자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티큐브는 무선 통신을 더욱 풍요롭게 해주는 문자메세지, 멀티미디어 메세지, 그리고 무선 인터넷 접속을 위한 WAP Gateway 시장 국내 1위의 solution 공급자이다. 귀로 듣는 책, 오디오북은 아직 우리나라에서 미개척 시장이지만,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구축되어 있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티큐브는 이제 기존 정보통신 사업을 발판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웹사이트: http://www.inticube.com

연락처

인티큐브 미디어운영팀 이소현 차장 02-6005-55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