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팬션, 고성능 휴대폰의 데이터 저장에 최적화된 65nm 미러비트 오어낸드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 출시
휴대 전화 OEM업체들은 512 Mb, 1 Gb 및 2 Gb의 용량을 갖춘 65nm 미러비트 오어낸드 제품군을 채택함으로써 스트리밍 대응의 디지털 TV, 최대 5 메가 픽셀의 멀티 샷 사진 촬영, CD급의 오디오 재생 등 풍부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춘 차세대 휴대폰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미러비트 노어(NOR)와 미러비트 오어낸드 제품을 결합한 스팬션의 멀티-칩 패키지(MCP)·솔루션은 단순한 코드 쉐도윙(shadowing)·솔루션과 비교하여 보다 빠른 부팅 시간을 가능하게 할 뿐 아니라, 대기모드 시에 전력 소모량을 보다 절감시켜준다.
스팬션의 사장 겸 CEO인 버트란 캠보우(Bertrand Cambou)는 “이번 65 nm제조공정의 미러비트 오어낸드 제품군의 출시는 스팬션에 있어 중요한 기술적 이정표임과 동시에 매년 한 단계씩 테크놀로지 노드(node)의 미세화를 달성하겠다는 스팬션의 노력을 입증한 것이다” 라며, “스팬션은 65nm 미러비트 기술로의 이전을 통해 낮은 비용으로도 보다 많은 용량을 갖춘 뛰어난 성능의 솔루션을 무선 분야의 고객사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됨으로써, 이들이 보다 혁신적인 고성능의 멀티 미디어 휴대폰을 제작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줄 것이다” 라고 밝혔다.
미러비트 오어낸드 제품군은 고속의 읽기 성능과 뛰어난 안정성을 갖춘 스팬션의 미러비트 노어 플래시 메모리 제품군을 보완하여 준다. 미러비트 오어낸드 솔루션은 무선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기존 낸드(NAND)형 솔루션과 비교해도 매력적인 가격 대 성능을 제공해준다. 또한 스팬션의 65nm 미러비트 오어낸드 제품군은 인터페이스, 핀 배열, 소프트웨어에 있어 기존 90nm 미러비트 오어낸드 제품군과 호환성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스팬션은 65nm 미러비트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가전 및 풍부한 디지털 컨텐츠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의 코드 및 데이터 저장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용량의 미러비트 노어 및 미러비트 쿼드(MirrorBit Quad)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스팬션은 기술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이미 서니베일에 소재한 스팬션의 연구 개발 거점인 서브마이크론 개발 센터(Submicron Development Center)에서300mm 웨이퍼상에서 45나노 공정의 미러비트 개발을 개시, 올 1분기에 첫번째 웨이퍼를 예상하고 있다. 스팬션은 또한 일본의 제조공장 SP1에서는 2008년 중반 300 mm웨이퍼 상에서 45nm 미러비트 제품군의 양산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에 앞서, 근 시일 내에 Fab25 및 SP1에서 65 nm공정의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스팬션 개요
Spansion(NYSE: CODE)은 플래시 메모리 기반의 임베디드 시스템 솔루션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이다. Spansion의 플래시 메모리, 마이크로 컨트롤러, 혼합 신호 및 아날로그 제품들은 더욱 빠르고 지능적이며 안전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 기술의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Spansion은 자동차 전자 및 산업 시스템에서부터 사람들의 일상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고도의 상호 작용 및 소비자 가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연결하고 제어하며 저장하고 동력을 공급하는 전자 시스템의 중심부에 있다. 스팬션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http://www.spansion.com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pansion.com
연락처
민컴 서영진/조정호 566-8898 011-9497-4812 / 011-9412-1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