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업TP RIS사업단 연이은 MOU체결

예산--(뉴스와이어)--충남농업테크노파크(CATP) 지역혁신특성화(RIS)사업단 (단장 정재홍, http://ris.catp.or.kr)은 지난 19일 동신대 RIS사업단(단장 김정상), 20일 창원대 RIS사업단(단장 차용준)과 잇따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으로 각 사업단 간 사업성과 및 정보의 공동 활용,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등 업무 전반에 걸친 교류 협력이 강화될 전망이다.
특히 식품 가공기술 보급 및 전문 인력양성, 마케팅 분야에 대한 교류가 활발해질 것으로 보여 충남 농기업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동신대 RIS사업단은 전남 나주배(梨)산업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여 지난 제3회 지역혁신박람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창원대 RIS사업단 역시 창녕 양파를 활용한 다양한 가공식품 개발 및 마케팅부분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재홍 RIS단장은 “CATP가 지역혁신특성화사업을 통해 산학연관 네트워크 형성과 인력양성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내고 있지만 아직 농식품 가공에 대한 전문 설비를 갖추거나 직접 제품을 개발 할 수 있는 여건은 아니다.”고 전제하고 “하지만 첨단 농식품 생산 지원에 대한 농기업체의 요구가 갈수록 커지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배우고 준비할 필요성이 있다”면서 MOU체결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CATP-RIS사업단은 충남 농기업 육성에 필요한 각종 기술과 정보 교류를 위해 전국 유명 대학, 연구소, 사업단 등과 지속적인 업무협약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atp.or.kr

연락처

충남농업테크노파크 벤처농업육성팀 정재홍 041-330-639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