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티즌 집계 1월 4주차 휴대폰 랭킹... 모토로라 크레이저, 네티즌 관심 집중
이는 최근 레드 색상의 크레이저 파이어를 런칭한 모토로라의 컬러 마케팅이 2007년을 맞으며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고, 1월초 오픈마켓에서의 특가 정책이 집행된 것도 크레이저 인기의 원인으로 분석된다.
그 뒤를 이어 붐붐폰으로 불리는 스카이의 IM-U160과, 깔끔한 디자인과 메탈 재질의 스카이의 IM-U170도 출시와 함께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10대와 20대는 MS700, 30대는 IM-U170이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파악되었는데, 특히 10대들은 최근 특가폰 정책으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데 비해 슬림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위성DMB폰 SCH-B510을 다른 연령대에 비해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별로 구분하여 살펴보면 남녀 모두 MS700과 IM-U170에 고른 관심을 보였지만, 특히남성은 SCH-B510, 여성은 EV-KD350에도 적지 않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티즌의 정석희 팀장은 ‘슬림형 휴대폰들이 2007년에도 꾸준한 강세를 보이고 있으나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가진 휴대폰들이 평범한 슬림폰보다는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며, 특히 상위권에 랭크된 단말기들은 DMB 기능이 없는 단말기들도 많다는 점은 예년에 비해 주목할만한 점으로 휴대폰 구매의 우선 순위가 기능에 국한되지 않고 자신을 나타내는 패션 아이콘화 하는 방향으로 무게중심이 옮겨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라고 말했다.
# 세티즌 랭킹
모바일 전문 커뮤니티인 ‘세티즌’에 등록되는 회원들의 게시글과 댓글, 페이지 뷰 등 총 11가지 항목별 가중치를 부여한 결과값을 수치화하여 세티즌 회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휴대폰이 무엇인지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한 시스템이다. 세티즌은 100만명이 넘는 회원수를 바탕으로 객관적으로 구성된 이 데이터에 기반한 세티즌 휴대폰 랭킹을 매주 월요일 발표하여 휴대폰 구매를 고려하는 사용자에게 참고 자료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세티즌닷컴 개요
세티즌 닷컴은 모바일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여러가지 모바일관련 뉴스와 정보 컨텐츠를 제공하고 모바일 리뷰를 집중적으로 담당.
웹사이트: http://www.cetizen.com
연락처
세티즌 마케팅팀 최민철, 02-539-0675
-
2011년 7월 17일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