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와 함께 알아보는 윈도비스타 사용을 위한 HDD 용량 및 속도 조건

2007-01-23 09:01
서울--(뉴스와이어)--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PC 운영체제 윈도비스타(Windows Vista)가 사용자들의 곁으로 올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윈도비스타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윈도비스타를 설치하기 위해 PC가 갖추어야 할 사양 또한 궁금해 진다. 대표적인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ard Disk Drive, 이하 HDD) 전문업체인 웨스턴디지털(지사장 신영민, www.wdkorea.co.kr)이 윈도비스타를 위한 HDD의 6가지 요건을 제시한다.

사실적인 그래픽과 다양한 메뉴를 갖춘 ‘사이드바’ 기능은 윈도비스타를 설치한 후 가장 먼저 접하는 놀라움이자 즐거움이다. 또한 따로 프로그램을 구매해 설치할 필요 없이 포토 갤러리, 무비 메이커, 미디어 센터, 백업 등 자주 사용하는 꼭 필요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어 PC 사용을 보다 편리하게 도와준다. 그러나 눈에 띄는 기능들이 많아진 만큼 PC의 저장 공간 또한 기존의 윈도우XP보다 훨씬 많이 차지하는 것이 사실이다. 윈도비스타를 설치하기 위해 내 PC 속 가장 중요한 저장 장치인 HDD는 얼마만큼의 용량과 속도를 필요로 하는지 알아보자.

윈도비스타 준비 가이드: 윈도비스타를 위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6가지 요건

1. 대용량 저장공간

윈도비스타는 시스템 설치를 위한 최소 공간으로 15GB의 HDD 용량을 필요로 한다. 뿐만 아니라, 대용량 저장 공간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들도 많아졌다. 윈도 포토 갤러리, 윈도 무비 메이커, 윈도 미디어 센터, 윈도 백업 등 멀티미디어와 백업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늘어나면서, 대용량 하드 드라이브에 대한 요구 또한 함께 늘었다.

2. 고성능 PC를 원하는 파워유저들

파워유저나 게임 매니아들은 윈도비스타만의 디렉트X(DirextX) 10 게임용 플랫폼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더욱 빠르고 강력한 PC를 원하는 사용자라면 부팅용 HDD와 저장용 HDD를 따로 설치해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추천 사항: 세계 최고 속도의 WD 랩터 150GB와 WD 캐비어 SE16 500GB 드라이브로 시스템을 꾸민다. WD 랩터 드라이브는 부팅용 드라이브로 사용해 부팅 시간을 단축시키고 최적의 시스템과 게임용 성능을 뽑낼 수 있다. 넉넉한 공간의 WD 캐비어 SE16 드라이브에는 미디어 파일과 프로그램을 저장한다.

3. 가정 및 오피스 이용자들은 멀티미디어에 대비해야 한다

멀티미디어 PC의 중요성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윈도비스타는 사진 및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일반 사용자들도 디지털 비디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러나, 디지털 비디오는 시간당 최고 13GB의 용량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현명한 사용자라면 용량이 넓은 HDD를 사용해 저장공간이 모자라지 않게 준비해야 한다.

4. 노트북 업그레이드 수요 증가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비스타 설치를 위해 최소 15GB의 빈 디스크 공간을 필요로 한다. 그러나 불과 2-3년에 출시된 노트북들은 40GB 이하 용량의 HDD를 지닌 경우가 대부분이라, 윈도비스타를 설치만 해도 절반 정도의 용량을 차지한다.

추천 사항: WD의 노트북용 HDD인 스콜피오 시리즈는 윈도비스타 인증을 갖추고 있어 안심하고 120GB나 160GB의 고용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최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5. 개인과 기업의 데이터를 손쉽게 보호

윈도비스타는 내장형 및 외장형 드라이브와 함께 작동하는 자동 백업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들이 간편하게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귀중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내외장형 백업용 하드 드라이브를 갖추는 것이 좋다.

6. HDTV와 PC의 만남

윈도비스타는 윈도 미디어 센터를 지원하는 버전을 출시한다. 이로 인해 PC가 거실로 나올 수 있으며, PC나 TV에서 모든 디지털 컨텐츠를 관리할 수 있어 진정한 컨버전스 시대를 열고 있다. HD 비디오는 한 시간 당 8GB의 저장 공간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미디어 센터 PC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시스템 유지를 위해 최소 500GB의 용량이 필요하다.

WD 드라이브를 위한 윈도비스타 인증

WD의 모든 최신 드라이브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비스타가 출시 되기 전에 윈도비스타 인증을 마칠 것이다. WD는 모든 드라이브 제품이 인증을 마칠 수 있도록 테스트 작업을 마무리하고 있다. WD는 각 제품별 페이지에 윈도비스타 인증 로고를 추가해 윈도비스타 인증을 위한 준비를 갖추고 있음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윈도비스타 인증 테스트를 통과한 드라이브의 목록을 공개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wdc.com/kr

연락처

홍보대행 : i2 Communications 이혜진 팀장 02-924-4845
017-317-8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