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도공사 품질향상을 위한 다짐대회 및 기술발표회 개최

인천--(뉴스와이어)--댐상류 하수도시설 확충공사(유역별 통합하수처리체계 구축)에 참여하고 있는 현대건설(주)외 6개 시공사 연합회가 주관하고 환경부 및 환경관리공단(이사장 : 손주석)에서 후원하는 ˝하수도공사 품질향상을 위한 다짐대회 및 기술발표회˝가 2007년 2월 1일 10:00부터 2월 2일까지 1박 2일간 잠실 롯데호텔에서 개최 된다.

이번 행사는 하수도공사에 참여하고 있는 시공사들이 자발적으로 그간 일선현장에서 하수도시설 건설공사를 수행하면서 품질향상 및 기술개발을 위해 나름대로 노력한 성과를 점검하고, 미흡했던 부분을 되짚어 하수도공사의 품질향상과 견실시공을 위한 결의를 다지게 된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본 기술발표회에서는 우리 보다 앞서 하수관거정비를 시행한 일본의 사례발표를 통해 기술경험을 공유하고 벨기에의 통합하수관리 운영체계 선진사례를 벤치마킹하여 댐상류 하수도시설 확충사업에서 새로이 도입하게 되는 통합하수관리 운영체계의 성공적 구축방안도 모색하게 된다.

손 주석 환경관리공단 이사장은 ˝그간 정부의 하수도정책을 일선현장에서 수행해 온 시공사들이 자발적으로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된다는 점에서 앞으로 우리나라 하수도분야 기술발전을 위한 새로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고 말했다.

【 유역별하수처리체계 구축사업 시공사 연합회 명단 】
· 현대건설(주), 고려개발(주), (주)대우건설, 대림산업(주), GS건설(주), 쌍용건설(주), 성지건설(주)

웹사이트: http://www.emc.or.kr

연락처

환경관리공단 상하수도시설2처 고객지원팀 정찬윤 팀장 032-560-23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