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문화재단, ‘사이언스 퍼니쳐(Science FUNiture)’ 행사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과학문화재단(이사장 나도선, www.ksf.or.kr)은 서울 도심에 위치한 커피전문점 ‘커피빈 코리아’ 5개 매장에서 ‘사이언스 퍼니쳐(science FUNiture)'행사를 개최한다.

과학의 대중화를 위한 이 행사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과학은 가까이 접하고 체험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한국과학문화재단은 광화문, 명동, 삼성동 등 서울 주요 지역에 위치한 ‘커피빈코리아’ 5개 매장에 마찰력, 균형감, 인체공학과 같은 과학의 원리가 반영된 과학 의자를 제작해 설치하고, 매장 방문객들이 커피 또는 차를 마시며 자연스럽게 몸으로 과학을 경험하고, 과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커피빈 매장을 배경으로 과학 의자를 체험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은 ‘사이언스 퍼니쳐를 찾아라’, 내가 생각하는 과학의 정의를 내리는 ‘과학은 000이다’ 등의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전개, 인테리어 소품과 문화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등 과학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행사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한국과학문화재단 나도선 이사장은 “커피빈코리아의 주 고객층인 20~30대 젊은이에게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과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과학은 어렵고 복잡한 것이 아닌 생활 속 어디서나 찾을 수 있는 친근한 것이다. ‘사이언스 퍼니쳐’를 통해 많은 대중들이 과학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과학문화재단은 재단 창립 40주년을 맞아 과학의 대중화, 생활화를 위해 국민 모두가 참여해 과학을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 행사를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문화재단 블로그(blog.naver.com/science_u)및 커피빈코리아 홈페이지(www.coffeebeankore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sf.or.kr

연락처

프레인 이소영 02-3210-9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