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주말특별기획 ‘하얀거탑’ 김훈 변호사역에 손병호 캐스팅
때문에 요즘 ‘하얀거탑’의 매니아들 사이에는 장준혁의 운명이 걸린 의료사고의 피해자측 변호를 하게 될 인권 변호사에 과연 누가 출연하는가를 두고 갖가지 가설들이 쏟아지고 있었다. 시청자 게시판에서는 설경구, 송강호의 이름이 오고 갈 만큼 인권변호사인 김훈역은 앞으로 남은 <하얀거탑>의 키를 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중요하다. 그런 김훈역의 캐스팅이 확정됐으니 바로 영화<파이란>,<알포인트>등에서 선 굵은 역을 연기해 화제가 된 배우 손병호이다.
집념이 강하고 정의감이 넘치지만, 비즈니스에 밝지 못해 변두리를 전전하는 인권 변호사 김훈역을 맡게 된 손병호는 자타가 공인하는 연기파 배우. 그동안 주로 연극무대와 스크린에서 선 굵은 역할로 활약해온 국내 최고의 조연배우로 손꼽히고 있다. 그러니 그동안 주로악역 연기를 통해 강한 카리스마를 뿜어왔던 손병호가 정의감 넘치는 변호사를 어떻게 보여줄지 당연히 기대감이 높을 수밖에 없다. 게다가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하얀거탑>의 스토리처럼 캐스팅에서도 그 동안 아저씨 같은 훈훈한 이미지를 지녔던 김창완을 부원장역으로 캐스팅함으로써 최고의 캐스팅이라는 칭송을 들었던 안판석 pd의 선택이라 그 기대치가 상승될 수밖에 없다.
또한, 장준혁 측 변호사로 드라마<모래시계><현정아 사랑해>등과 영화<해안선><공공의 적>등에 출연했던 김정학이 캐스팅 된 상태이기 때문에 이로써 드라마<하얀거탑>은 영화와 드라마를 통틀어 최고의 연기파 배우들의 드림매치가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첫회 방송부터 수많은 매니아를 양산하며 명품드라마로 자리매김한 MBC주말특별기획<하얀거탑>은 앞으로 국제의료심포지엄에 참석하며 국제적 명성을 얻게 되는 장준혁의 야망이 내리막길을 걷게 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의료사고가 벌어지는 등 천재외과의사 장준혁의 야망과 그의 몰락이 본격적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MBC 주말 특별 기획<하얀거탑>은 주말 밤 9시 40분에 MBC를 통해 방송된다.
웹사이트: http://www.kjhpro.com
연락처
김종학 프로덕션 02-3445-6001
영화사 숲 권영주 실장 02-518-1739
-
2007년 3월 7일 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