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커머스(모바일쇼핑) 발전을 위한 분과위원회 Kick-off
M-커머스 분과위원회는 앞으로 주요 현안 논의, 공동연구, 일본기업의 벤치마킹 등의 활동을 함으로서 Mobile 쇼핑산업 발전을 위한 조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일본은 실물상품 중심의 M-커머스 시장 거래규모가 2005년도 1,500억 엔을 넘어섰고, 이는 일본의 인터넷쇼핑 주요기업인 라쿠텐, 야후옥션의 Mobile거래규모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전년도 대비 60%이상의 고성장을 하고 있으며 2007년도에도 이러한 고성장이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분과위원회는 이러한 일본의 M-커머스산업의 급속한 발전을 바라보면서 국내에서도 온라인쇼핑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신하면서 구성된 것으로 특히 이동통신사(SKT, KTF)가 이번 분과에 참여하면서 이동통신사와 유통사간 공동의 노력을 이끌어내 보다 빠르게 M-커머스 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참여사
- 이동통신사 : KTF, SKT
- 홈쇼핑사(인포머셜 포함) : 농수산홈쇼핑, 우리홈쇼핑, 현대홈쇼핑, CJ홈쇼핑, GS홈쇼핑, 코리아홈쇼핑
- 인터넷쇼핑몰사(일반몰) : 다음커머스, 롯데닷컴, 인터파크, YES24
- 인터넷쇼핑몰사(오픈마켓) : 옥션, G마켓
- 웹호스팅사 : 코리아센터닷컴(메이크샵)
웹사이트: http://kolsa.or.kr
연락처
한국온라인쇼핑협회 관리기획팀장 조현찬 02)784-4114 016-351-1155 이메일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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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2월 19일 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