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윌 부산벼룩시장,“놀토에는 문화체험을 선물하세요”

부산--(뉴스와이어)--부산벼룩시장이 매월 1회 무료로 진행하는 어린이문화체험교실의 홈페이지(www.kidwill.com)에는 "놀토"임에도 특별한 일이 없거나 맞벌이 때문에 집에만 있는 아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다양한 사연들이 접수되고 있다.

지난 1월, 겨울방학특집으로 진행 된 부산벼룩시장 69기 자수정동굴 및 눈썰매체험 후기 게시판에도 이번 체험이 맞벌이 때문에 주말을 집에서만 보냈던 조카에게 좋은 선물이 되었다는 감사의 글의 올라오기도 했다.

부산벼룩시장이 지역어린이의 문화체험을 통한 정서함양을 위해 2001년부터 매월 1회 시행하고 있는 어린이문화체험교실은 지난 해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되고 있는초.중.고의 토요휴업제(놀토)로 인해, 자녀의 체험교육에 관심이 많거나, 맞벌이 가정에큰 힘이 되고 있다.

그리고 부산 여러 초등학교의 어린이들이 참가하는 관계로 새로운 교류를 넓히고, 즐거운 추억과 함께 독립심을 기를 수 있는 기회도 되고 있다.

오는 2월24일 진행 될 70기 문화체험교실은 2008년 람사총회지로 결정되어 더욱 가치가 높아진 국내 최대 최고의 원시 자연늪인 우포늪에서 진행된다.

우포늪은'자연의 콩팥',또는'천연정화조'로 불리어 지는 습지로써 생태학적 가치가 매우 높은곳이다. 참가어린이들은 우포늪을 방문하여 전문강사의 안내하에 습지탐방 및 철새탐조를 한 후, 우포늪자연생태학습원에서 여러 모양의 나무 조각을 이용하여 장승의 눈, 코, 입을 붙여서 만드는 "장승만들기 체험"을 통해 전통문화의 의미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어린이문화체험교실 홈페이지(www.kidwill.com)를 통해서 2월20일(화)까지가능하며 신청자 중 80명을 선발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벼룩시장 문화체험교실은 작년 7월부터 한국복지재단 부산지부와의 결연을 통해 부산지역의 빈곤 및 소외아동 10여명을 매월 행사에 초청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문화체험교실을 통한 결연관계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미디어윌 부산벼룩시장 개요
MediaWill이란 이름이 낯선 분이 계실 지도 모르지만 '벼룩시장'이란 이름을 모르는 분은 없을 것입니다.MediaWill은 지난 90년 생활정보신문 「벼룩시장」을 발행한 이래, 다양한 뉴미디어 사업을 전개하여 현재는 종합부동산서비스, On-Line 쇼핑, 인쇄, 잡지 및 단행본 등 7개의 전문미디어와 7개의 계열사 및 관계사를 운영하는 종합정보미디어그룹이다.

웹사이트: http://busan.findall.co.kr

연락처

미디어윌 지방사업본부 홍보담당 김현석 대리 051-852-4114 ,010-8456-106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