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기 대부분 인터넷 통해 구입...유명 메이커 선호

서울--(뉴스와이어)--전기난방기 전문기업 코퍼스트(대표 조은주 / www.kofirst.com)는 한국능률협회경영인증원(KMAR)에서 조사한 웰빙상품 기업 맞춤형 소비자 조사에 의뢰해 ‘웰빙온풍기’관련 소비자 조사를 실시했다.

이 조사는 2007년 1월 9일부터 2007년 1월 16일까지 전국 20세 이상 남녀 833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리서치 설문조사에 의해 실시됐다.

현재 가정이나 직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난방기를 어디에서 구입했느냐의 질문에 인터넷(온라인)을 통해서 구입했다는 의견이 85.7%, 용산이나 테크노마트 등 집단전자상가내의 매점에서의 구입이 14.3% 순으로 거의 대부분이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난방기를 구입할 때 가장 고려하는 항목이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유명 메이커가 57.1%, 난방기의 품질과 성능이 28.6%, 구입가격과 난방비용이 14.3%으로 조사됐다. 그리고 욕실 난방기가 필요한지에 대한 조사에서는 71.4%가 ‘필요하다’ 라고 답해 상대적으로 추운 욕실 난방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코퍼스트 조은주 대표는 “이번 조사에서 소비자의 난방기 구매 방법과 난방기 구매 시 고려사항 등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다” 라며 “난방기의 품목 설정과 난방기 판매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코퍼스트는 전기 냉·난방기를 주로 공급하는 중소기업으로 벽걸이형 전기 방열기, 전기 라디에이터, 전기 컨벡터, 천정형 복사열 난방기, 이동식 에어컨, 고품격 파라솔 등 독특한 아이디어와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인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코퍼스트는 국내에서 전기 냉·난방기라는 틈새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이미 진출한 일본 시장을 교두보로 중국, 유럽 등지에 본격적으로 수출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코퍼스트 개요
코퍼스트는 욕실용 난방기, 벽걸이형 전기 컨벡터, 전기 방열기, 천정형 복사열 난방기, 대공간 난방기, 전기 온수기, 원적외선 데스크 히터 등의 제품을 주로 공급하는 기업으로, 최근에는 고 품격 파라솔과 테이블과 의자 등 레저용품도 함께 공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first.com

연락처

㈜코퍼스트 박성현 팀장 (1588-7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