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호관찰소 안동지소, 무직ㆍ비진학 보호관찰대상자 직업훈련설명회 개최
이번 직업훈련설명회는 대구지방노동청안동지청, 대한직업전문학교, 한국폴리텍Ⅵ대학영주캠퍼스, 한독직업전문학교, 달성직업전문학교의 협조로 개최되었으며, 참석한 관계자들은 노동청에서 실시하는 진로과정 탐색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직업훈련의 필요성·당위성, 직업훈련학교 소개, 취득가능 자격증, 취업 후 전망 등 평소 직업훈련이나 취업 희망자들이 궁금해 하던 사항을 상세히 소개하였다.
설명회를 마친 후 김모군(20세, 무직) 등 참석한 7여명이 즉석에서 입학원서를 제출하였고, 일부는 가족들과 상의 후 지원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는 등 취업난으로 인한 직업전문학교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박모군(23세, 무직)은 “컴퓨터 관련 기술을 배우고 싶어 입학 원서를 제출했는데, 만약 합격이 된다면 지금까지의 나태한 습관을 버리고 다시 태어나는 기분으로 열심히 노력해 반드시 좋은 직장에 취직하고 싶다‘며 각오를 다지기도 하였다.
한풍남 안동보호관찰지소장은 “직업전문학교에 입학 후 훈련에 열중하는 모범 보호관찰대상자에 대해서는 은전조치나 원호 뿐 아니라 사회자원을 활용한 취업처 발굴에도 적극 노력할 계획”임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andong.probation.go.kr
연락처
안동보호관찰소 이정은, 054-841-221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대구보호관찰소 안동지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8년 6월 18일 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