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대, 홀로 어르신 300명 초청 경로잔치 마련
부산정보대학은 10일 대학내 학생복지센터에서 홀로 사시는 독거노인들을 초청하여 위로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북구청과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북구 관내 3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 자리를 위해 부산정보대학 사회봉사단원들과 교직원들은 한식뷔페와 함께 이 대학 호텔조리과 학생들이 직접 만든 롤케익 300개를 준비했다.
정순용 사회봉사단장은 “최근 혼자 사시는 어르신께서 영양실조로 사망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들었다”며,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준비한 작은 정성이지만 아직도 사회 한켠에서 외롭게 사시는 분들을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정보대학은 설을 앞두고 이 대학 전기자동화과의 독거노인 집수리봉사, 치위생과의 재가장애인 방문 의료봉사, 호텔조리과의 사회복지관 방문 식사제공봉사 등 학과전공을 살린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부산정보대학 개요
지난 76년 설립하여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부산정보대학은 지역산업 중심의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잡고 있다. 8년 연속 교육인적자원부 주관 특성화사업대학과 주문식사업대학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전국 대학 학과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99년 이후 총 11개 학과가 A+를 받아 평가와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아울러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가 발표한 전국대학 취업률에서 부산경남지역 1위, 전국2위를 차지하여 취업최우선주의 대학으로 인정을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bit.ac.kr
연락처
기획홍보실 조충현 016-568-7076